문화생활

[포토] 뮤지컬 궁 '유노윤호-신의정, 다정한 포즈로~'

2010-06-16 17:28:46

유노윤호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궁' 제작발표회가 16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진행됐다.

판매량 140만부 에 빛나는 한국 만화 계 최고의 베스트셀러, 시청률 약 30% 에 육박하며 '궁'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탄생시키며 일본, 중국, 대만, 미국, 사우디 등 세계 23개국에 수출되어 높은 시청률로 인기리에 방영된 新 한류드라마가 뮤지컬로 재탄생 되는 것.

창작뮤지컬 뮤지컬 '궁'은 '2010년 대한민국은 입헌군주국이다'라는 독특한 판타지 설정으로 2010년 뮤지컬로 새롭게 부활하며 원작만화와 드라마의 성공신화를 이어갈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초절정 꽃미남 왕싸가지 대한민국 황태자 이신 역에는 유노윤호-김동호-런이, 완전평민 엽기비굴 여고생 채경 역에는 신의정-곽선영이, 황위 계승서열 2위 의성군 이율 역에는 이창희-정동화가, 황태자의 여자친구이자 커다란 욕망을 가진 발레리나 효린 역에는 최수진-서현진이 캐스팅됐다.

또한 뮤지컬 '궁'은 철저한 고증과 기발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재현된 환상적인 무대미술, 한국적인 분위기를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의상, 은은한 선율의 클래식음악부터 신명 나는 한국 전통음악까지 크로스오버의 진수를 보여줄 춤과 음악 등으로 한국 궁중문화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유노윤호의 첫번째 뮤지컬 도전작 '궁'은 2010년 9월8일 부터 10월24일까지 국립중앙 박물관 소재인 극장 '용'에서 공연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지현 기자 addio32@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