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디지털영어학습 청담보칸, 사업제휴로 채널 확대

홍희정 기자
2010-06-22 23:08:50

ESL 교육기업 청담러닝은 코원시스템의 신규 출시 제품에 디지털 영어학습콘텐츠 청담보칸(Vokhan)을 탑재하는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월21일 밝혔다.

청담러닝은 올 3월부터 SK브로드밴드 학교망 IPTV를 통해 일선 중고등학교에 보칸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국내 1위 PMP제조사인 코원시스템의 출시 신제품인 COWON 보칸에 우선적으로 임베딩 및 다운로드 형식으로 보칸 프로그램을 탑재함으로써 콘텐츠 공급 채널을 확대한다.

청담보칸(Vokhan)은 국내 중고등학교 17종 영어교과서를 분석해 추출한 주요 단어, 청크, 문장 등을 청담러닝의 영어 말하기/쓰기 학습 방법론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어휘 학습을 지원, 논리적인 말하기와 글쓰기 능력을 키워준다.

교과서에 등장하는 어휘 기반의 콘텐츠 강점에 더하여, PMP 및 MP3 등 휴대용 학습 기기에 탑재됨으로써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해 져 내신 관리뿐 아니라 다양한 국내외 영어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담러닝 컨버전스러닝사업부장 박형관 이사는 "보칸 프로그램은 현재 SK브로드밴드 학교망 IPTV를 통해 일선 중고등학교에 공급되고 있고, PMP 및 MP3 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에 탑재됨으로써 학습자들이 보다 용이하게 접근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향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으로 교육용 학습기기는 더욱 진화할 것으로 전망되며, 영어 학습 콘텐츠 또한 말하기와 쓰기 등 표현력 중심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청담보칸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원시스템 이기웅 영업마케팅 전무는 "디지털 디바이스 시장을 선도하는 코원의 브랜드와 제품 기술력에 청담러닝의 우수한 영어학습콘텐츠가 결합되면 어학 학습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보칸 프로그램 공급계약은 양사 모두에 윈-윈(Win-Win)"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에듀피알)

한경닷컴 bnt뉴스 홍희정 기자 life@bntnews.co.kr

▶ 女 62%, 과거의 남자 밝힐 수 없다?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솔로 탈출의 기회? “골 들어가면 다 예뻐 보여”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이벤트] 보브(VOV), 뿌리고 바르면 ★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