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강타, 5년 만에 중국 콘서트 개최 '수익금 100만 위엔 기부'

2010-06-25 22:39:31

한류스타 강타가 지난 6월24일 중국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에서 제대 후 첫 콘서트이자 5년 만에 중국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 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는 7월24일 우커송 체육관에서 1만 명의 관객들과 함께 할 ‘KANGTA ASIA TOUR 2010 in Beijing’ 콘서트를 준비중인 강타는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콘서트 수익금 100만 위엔(한화 약 1억 7천만원)을 기부하겠다는 따뜻한 마음과 함께 콘서트에서 첫 중문앨범에 수록될 신곡을 최초로 공개한다는 소식도 전해, 중국 언론은 물론 현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강타는 2005년 첫 중국 콘서트 당시 공연수익 전액을 중국 산골소년돕기에 기부, 취학을 포기한 산골소년들의 학비를 지원했었고, 이번 콘서트 역시 공연 수익금 100만 위엔을 중국 ‘*단중앙전국소공위’에 기부, 강타의 기부금은 중국의 산골소년들을 정상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교사를 교육시키는 자선사업에 쓰여질 전망이다.

단중앙전국소공위’ 대표는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력을 가진 강타가 자선사업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강타의 공익 콘서트가 한중 문화 교류를 더욱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또한, 이번 강타 콘서트는 게스트도 화려해 눈길을 끈다. 후배가수인 슈퍼주니어, 선배가수 신승훈 등 강타와 친분이 두터운 선후배 가수들이 참석해 공연을 빛낼 예정이어서, 더욱 화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강타는 지난 2월 현역 제대 후 한국, 일본에서 팬미팅을 개최, 아시아 팬들과 만남의 시간을 보내며 앨범 준비에도 한창이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월드컵 페널티녀 화제, 순수한 모습에 네티즌 열광
▶ 제시카 고메즈, 이번 비키니 화보 컨셉은 섹시한 소녀시대?
▶ 원더걸스 선예, 24일 부친상 '美 투어 일정은?'
▶ D컵 글래머 유니나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 출연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