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돌아온 월드컵 전사들의 건강관리 비결은 홍삼?

박진희 기자
2010-07-01 09:27:38

기온 상승과 고온 현상으로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이 왔다. 무더위가 갑자기 찾아온 가운데 월드컵을 시청 하느라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의 한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5~15% 정도가 낮 동안 심각한 졸림 증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밤샘 월드컵으로 인해 불규칙한 수면습관이나 수면부족이 주된 원인이다.

피로가 쌓여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우리의 몸은 스트레스를 받고 식사량이 늘어 체중도 증가한다. 때문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요즘같이 지치기 쉬운 날씨에는 다른 계절보다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예로부터 홍삼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월드컵 4강 진출의 신화를 이뤘던 2002년부터 우리나라 축구 대표선수들의 건강비결은 홍삼이었다. 선수들이 챙기던 여러 건강 보양식 중에 홍삼을 으뜸으로 여겼다고 한다.

쉴 새 없이 뛰기 위해서 홍삼은 축구 선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식품이다. 최근에 실제로 홍삼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운동선수들을 조사한 일이 있었다. 홍삼을 복용한 선수들은 운동을 하고난 후 심장박동수가 복용하지 않는 선수들에 비해 눈에 띄게 낮았다. 운동 중 젖산농도가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피로를 지연시키는 효과가 나타난 것이다.

이와 같이 홍삼은 스트레스와 피로회복에 대한 개선 효과는 물론 감염증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고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홍삼’은 순수 홍삼 자체를 즐기는 것이 좋다.

홍삼의 대중화를 선언한 (주)정성원에서는 품질 좋은 사포닌이 증가한 흑홍삼을 출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품질은 훌륭하고 가격은 정직하게 책정하여 고려 흑홍삼 100%로만 만들어진 ‘매일매일 8시홍삼타임_흑홍삼(Black Original)’을 소개한다.

‘흑홍삼’이란 일반 홍삼 제조방법에서 찌고 말리는 과정을 배가시켜 정성을 더한 것이다. 몸에 이로운 사포닌의 함량이 많아진 것만 아니라 수삼, 인삼에는 없는 새로운 사포닌의 종류를 생성해 한층 더 고급화시킨 홍삼이다.

(주)정성원의 모든 제품들은 100% 대한민국 고려홍삼 농축액을 이용하고 있다. 현재 ‘정성원 홈페이지’(www.jungsungwon.co.kr)에서는 ‘흑홍삼 출시’ 기념으로 3+1행사를 하고 있다. 더불어 365일 건강을 지켜주는 헬퍼 흑홍삼을 12개월치를 구입하면 현금 300,000원을 돌려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올 여름철 무더위를 ‘흑홍삼’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평소 주변에 감사히 여기는 지인들에게 미리 선물용으로 준비해두는 것도 좋을 듯하다. (사진 : (주)정성원_명품 흑홍삼)

한경닷컴 bnt뉴스 박진희 기자 jjinee@bntnews.co.kr

▶ 풍요로운 자전거 '머스트해브 아이템'
▶ 뉴욕의 아침을 깨우는 브런치, 집에서 만들어 볼까?
▶ 솔로 탈출의 기회? “골 들어가면 다 예뻐 보여”
▶ 휴가철, 명품 기차여행 즐기는 법
▶ 7월~9월, 휴가철 날씨 전망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