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포토] 친환경 페트병 에코 트리에 지구 살리기 소원 빌어요

전부경 기자
2010-07-02 03:33:13

기존 ‘순수100’ 패키지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22%까지 감소시킨 국내 최초 14g 초경량 친환경 페트병으로 만든 대형 에코 트리 앞에서 아이들이 환경 보호 메시지를 엽서에 적었다.

코카-콜라사가 후원하고 (사)아시아인재과학원 그린 피스코(Green Peace-corps)가 주최하는 ‘휘오 순수, 친환경 페트병 아트 전시회’가 오는 6월 30일, 7월 1일 양일간 인사동 한국미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린 피스코 회원들이 코카-콜라사의 먹는 샘물 ‘휘오 순수’에 사용된 초경량 친환경 페트병을 활용하여 만든 약 30여 작품을 선보였다. ‘휘오 순수’의 초경량 페트병(500㎖)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자사제품 대비 무려 22%나 감소시켜 500㎖ 페트병이 14g으로, 친환경적이면서도 현재 국내에서 가장 가벼운 먹는샘물 제품 패키지이다.

한편 ‘휘오 순수’는 코카-콜라사의 기존 먹는 샘물 ‘순수100’의 페트병(500㎖)무게를 18g에서 14g으로 줄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무려 22%나 감소시켰으며, 제품의 안전성 및 음용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량까지 감소시킨 획기적인 제품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사진팀 김경일 기자 saky7912@bntnews.co.kr

▶ ‘아동범죄’에 대처하는 현명한 엄마들의 자세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