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미소가 아름다운 그녀의 비결 '하트라인!'

2014-08-12 07:51:18
2009년을 뜨겁게 달군 핫 키워드가 ‘브이라인’이라면 2010년은 ‘하트라인’의 시대이다. 날렵한 브이라인이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면 하트라인은 통통한 볼살로 더욱 어려보이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외모가 출중한 사람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지만, 호감은 조금 별개의 문제라고 볼 수 있다. 외모가 아무리 뛰어나도 호감이 가지 않는 사람이 있는가하는 반면 특별히 예쁜 얼굴이 아닌데도 자꾸 눈길이 가는 사람이 있다. 바로 웃는 얼굴이 아름다운 사람이다.

그렇다면 웃는 얼굴이 아름답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아름다운 웃음을 만드는 것은 새하얀 치아와 예쁘게 휘어지는 반달 모양 눈 등 많은 것을 들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웃는 얼굴을 사랑스럽게 만드는 것이 바로 도톰하게 올라오는 볼 즉 하트라인이다.

하트라인은 갸름한 턱선과 웃을 때 봉긋하게 올라오는 볼을 지칭하는 것으로 동안의 필수요소로 손꼽힌다. 김태희, 산다라박, 문근영 등 동안으로 손꼽히는 대부분의 배우들이 사랑스러운 하트라인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하트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하트라인을 만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보면 얼굴에 유독 살이 없고 피부가 얇은 이들이 많다. 이러한 얼굴은 양 볼이 패여 보이기 때문에 생기 없어 보이기 쉽다. 그러나 무턱대고 살을 찌웠다가는 처진 피부로 지방이 늘어나 뚱해보이는 심술보가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하트라인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피부 탄력이다. 나이가 들면 피부노화로 인해 볼살이 아래로 처져 매우 보기 싫은 얼굴이 될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안 후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스킨, 로션으로 수분과 유분을 보충하는 것이 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꾸준하게 웃는 것을 연습하며 얼굴근육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미소를 아름답게 만들고 피부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얼굴에 힘을 빼고 일명 ‘멍한 표정’으로 하루를 일관하다보면 얼굴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노화가 빠르게 오며 주름이 생기기 쉽다. 그러므로 지루한 업무 중에도 얼굴의 근육을 이리저리 움직여 주어야 한다.

예쁘게 웃는 사람들의 웃는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면 눈가, 볼, 보조개, 입 등 얼굴 전체 근육을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얼굴근육을 풀기 위해서는 우선 눈썹을 들었다 내렸다 3회 반복한다. 그 다음 양쪽 눈을 번갈아가면서 윙크를 하고 왼쪽 볼, 오른쪽 볼, 윗입술, 아랫입술에 번한번씩 볼에 바람을 넣었다가 홀쭉하게 한다.

이렇게 안면근육을 풀어주는 워밍업이 끝났다면 이제 얼굴에서 미소를 만들어줄 차례. 입술을 다문 상태에서 두 집게 손가락을 입꼬리에 대고 천천히 위로 당겨 올려준 후 손에 힘을 빼고 이 상태를 10초간 유지한다. 이 때 입매 근육을 제외한 다른 얼굴 근육은 최대한 힘을 빼고 풀어준다. 손가락 끝으로 입매의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면서 3회 반복한다.

얼굴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크게 활짝 웃는다. 그 상태에서 입꼬리를 두 집게 손가락으로 고정시킨다. 그 다음 앞에서 했던 것과 같이 입매의 근육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못하게 손가락 끝으로 입꼬리 근육을 꼭 누른다. 이 상태를 10초간 유지하고 3회 반복한다.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아름다운 하트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탱탱한 피부뿐만 아니라 통통한 볼살이 필수다. 그러나 볼살이 없어 고민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필러 쁘띠성형이다”라고 말했다.

신 원장은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 주입하는 필러 시술은 주사요법으로 부작용이 없고 시술이 간단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탄력을 제공하여 주름살을 개선하고 젊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뉴욕의 아침을 깨우는 브런치, 집에서 만들어 볼까?
▶ 휴가철, 명품 기차여행 즐기는 법
▶ 7월~9월, 휴가철 날씨 전망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여름에도 비디비치(VIDI VICI)로 수분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