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BMW에서 마음껏 아이폰을 즐긴다 ‘아이팟 아웃’

김민규 기자
2010-07-10 01:19:45

BMW와 MINI 브랜드의 차량에서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4에서 선보인 아이팟 아웃(iPod Out)기능이 지원된다. 이에 운전시에도 아이폰과 아이팟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들은 앞으로 ‘아이팟 아웃’ 기능을 통해 자동차 내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아이폰이나 아이팟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맞춤형 재생목록을 비롯해 사용자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온 곡들과 호환 가능한 재생목록을 생성하는 지니어스 같은 첨단 아이팟 기능을 차량 메인 디스플레이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iOS4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BMW의 아이팟 아웃 기술은 독일 뮌헨에 위치한 BMW 연구개발센터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 벨리에 위치한 팔로알토 BMW 그룹 기술원(BMW Group Technology Office Palo Alto)의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이로써 BMW는 다시 한번 아이폰과 아이팟의 차량 엔터테인먼트 도입에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지난 2004년, BMW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아이팟을 자사의 오디오 시스템에 도입했으며, 이듬해에는 MINI에도 동일한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사진제공: BMW)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女 62%, 과거의 남자 밝힐 수 없다?
▶ 뉴욕의 아침을 깨우는 브런치, 집에서 만들어 볼까?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여름에도 셀라벨로 수분 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