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C제일은행, 아이폰 고객 위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김민규 기자
2010-07-14 22:20:10

SC제일은행이 ‘아이폰’ 사용고객들을 위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진행한다. 본 서비스는 아이폰3G, 3GS뿐 아니라 한국에서 곧 출시될 아이폰4 사용자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SC제일은행이 제공하는 이번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완벽한 증강현실 기능 구현을 비롯해 아이폰의 장점인 사용자편의성을 최대한 활용해 세련된 유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SC제일은행 스마트폰뱅킹 서비스에는 거래내역 조회, 이체, 대출, 공과금 납부 등 기본적인 금융 거래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다.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아이폰 사용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증강현실 서비스는 아이폰 단말기의 LBS(Location Based Service) 및GPS(위성항법장치)를 이용해 아이폰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인근의 SC제일은행 지점 및 현금입출금기(ATM) 위치 및 방향, 거리 정보를 입체감 있게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SC제일은행이 제공하는 스마트폰뱅킹의 메뉴 화면은 입체적이고 역동적으로 구성돼 있어, 스마트폰뱅킹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초기 화면의 경우, LBS를 이용해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을 파악, 해당 지역의 날씨를 배경 화면으로 제공해준다.

또한 아이폰이 제공하는 흔들기와 불기 기능을 활용해, SC제일은행 스마트폰뱅킹 초기화면에서 아이폰을 흔들면 계좌조회 메뉴로, 아이폰 마이크에 입김을 불면 계좌이체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다.

SC제일은행의 아이폰 전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애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인 ‘아이튠즈’나 스마트폰에 탑재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모바일 스토어인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으로 응용프로그램을 검색하여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이번 아이폰 전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한 명의 고객이 상품을 최대 세 번까지 중복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폰뱅킹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영화상품권 2매를, 8월 13일 까지 아이폰 전용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가입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아이폰 전용 휴대용 배터리가 제공된다.

또한 7월 말 까지 SC제일은행 제공 스마트폰뱅킹 서비스에 가입 후 SC제일은행온라인뱅킹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40인치 LED TV(1명), i-Pod터치(5명), 휴대폰 무료통화권(60분, 100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든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이용 고객에게는 올해 말까지 타행이체수수료가 면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SC제일은행)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송호범 아내 백승혜 '아가씨도 울고 갈 명품 몸매'
▶ 이상은 "안만나주면 자살하겠다던 12살 연하남과 연애"
▶ KBS '블랙리스트' 아닌 '출연 금지 명단' 공개
▶ 2009 미코 眞 김주리, 미스 유니버스 1위 도전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슈에무라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