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여왕의 귀환’ 손담비 스타일 따라잡기

송영원 기자
2010-07-19 10:57:05

가요계의 섹시 디바 손담비, 그녀가 돌아왔다.

천편일률적인 걸 그룹 행보 속에서 3집으로 컴백한 손담비, 그녀는 유러피안 귀족룩을 표방하며 한 차원 다른 고전 섹시미를 발산하고 있다.

걸 그룹의 일명 ‘깔 맞춤’, ‘세트 옷’에서 벗어나 ‘여왕의 귀환’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위풍당당하면서도 도도한 콘셉트를 패션에 담았기 때문.

치명적 매력으로 빠르게 가요계를 굴복시킨 그녀의 로코코 스타일 패션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분석해 보자.

★ 로코코 판타지 주얼 장식 패션

손담비는 지난 2집에서 60-70년대를 표방한 ‘레트로룩’을 선보였다면 새로운 3집은 고풍스러운 유럽복고를 내세우며, 과감하고 화려한 빛깔의 주얼 스타일로 패션을 완성했다.

이국적인 느낌의 시스루룩에 이용된 주얼 장식은 ‘여왕의 귀환’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화려하면서도 우아하다. 또한 헐리우드 패션 피플과 셀럽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빈티지 주얼 스타일을 의상에 응용해 더욱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게 되었다.

오리엔탈리즘적인 감성을 더한 옥색 빛깔 주얼 의상은 여성스러운 관능미를 표현하기 위해 옷에 비즈장식을 덧대 만들어 진 것이며, 주얼 장식을 제외한 액세서리는 과감하게 생략해 옷과 메이크업에만 포인트를 주어 강약을 조절했다.

뮈샤의 김정주 주얼리 디자이너는 “주얼리의 기본 장착 외에 옷에 달린 주얼 장식으로만 스타일을 만든 것이 인상적이다. S/S 런웨이에서 자주 등장했던 빈티지 풍의 주얼 장식을 응용한 의상은 별다른 장신구 없이도 효과적인 파티룩 연출도 가능하다. 돋보이고 싶은 날 주얼 장식 의상을 선택한다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라고 말했다.

★ 로코코 판타지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

화려한 여왕 복고룩에 치명적 아름다움을 키워드로 손담비의 가요계 평정이 시작되었다.

‘패션의 기본은 몸이다’라는 말처럼 완벽하고 농염한 매력을 발산하는 바디를 기본으로 화려한 스팽글, 깃털, 앤틱한 느낌의 주얼 장식과 자카드 패턴 문양을 사용하는 등 고풍스러움 로코코 여왕룩을 강조했다.

과감하고 화려한 로코코룩에 같이 연출한 헤어는 귀족 여인들의 사랑을 받던 푸프 스타일, 구름머리를 기본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있다. 이는 기본 물결 펌에 묶거나 틀어 올려 만든 것이다. 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과감한 스모키 아이라인에 블루 계열 섀도우와 글리터를 사용해 핫한 메이크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준오헤어의 상아 원장은 “과감한 룩을 연출했다면 헤어 만큼은 가볍게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손담비가 무대에서 선보인 헤어는 밀크 브라운 색으로 염색을 한 뒤 내추럴하게 떨어지는 S자 웨이브 펌이다. 스타일리기를 사용해 업 헤어나 포니테일 등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일상 룩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뉴욕을 뒤흔든 패션 트렌드 Best 4
드라마 속 댄디남들의 잇 아이템은?
▶ 男 체형에 따른 다양한 수영복 선택 Tip
블라우스 없는 여름스타일은 루저?!
시원한 여름! 속옷 스타일링부터 시작해~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셉(SEP)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