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비보이 출신 트로트 가수' 김현국, 트로트에 팝핀댄스 결합

2010-07-22 16:24:41

[조은지 기자] 장윤정, 박현빈이 휩쓸고 간 네오 트로트 시장에 또 다른 신세대 주자가 등장했다.

바로 드라마 OST에서 이름을 알린 실력 파 가수인 김현국(25세)가 그 주인공. 김현국은 드라마 ‘아름다운 시절’, ‘싱글 파파는 열애 중’, ‘엄마가 뿔났다’, ‘미워도 다시 한 번’, ‘솔약국 집 아들들’ 등 인기드라마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실력을 다져온 뮤지션이다.

김현국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네오 트로트 곡 ‘미운 정’이다.

‘미운 정’은 그룹 쿨, 성시경, 장나라 등 신세대 음악에 참여했던 작곡가 개미와 베짱이의 첫 트로트 합작품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끈질긴 미운 정에 대한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았고 중독성 짙은 멜로디로 누구나 한 번 들으면 기억할만한 대중적인 노래이다.

특히, 노래 간주에서는 김현국이 직접 팝핀 댄스를 선보여 트로트와 팝핀댄스의 이색적인 크로스오버가 시도하여 관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대에서 팝핀 댄스를 선보이는 김현국은 실제 춤에도 일가견이 있다. 2002년 비보이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입상할 만큼 뛰어난 브레이크 실력을 갖춘 전문 춤꾼이기도 하다고.

뿐만 아니라 김현국은 초등학교시절인 1996년 MBC <베스트극장-‘강릉 가는 옛길’>편에 출연한 아역출신이기도 하다.

젊고 감각적인 네오 트로트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는 김현국의 앨범에 국내 최고의 작곡가인 개미와 베짱이, 김태훈, 위종수, 김재곤 등의 최고의 뮤지션과 그의 무한한 잠재력이 어우러져 최고의 효과를 이뤄낼 것으로 보인다.

트로트음악과 팝핀댄스의 절묘한 조합이 이뤄낸 김현국은 이달부터 케이블 TV와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남보라, 영화 '써니' 출연 확정…'걸파이브'에서는 하차
▶ ‘10대 얼짱’ 서지혜, 사귄 남자만 150명 “짧으면 하루도 만나”
▶ '아테나' 정우성, 여심 흔드는 매혹적인 캐릭터 컷 공개!
▶ '여왕의 귀환' 보아, 8월5일 컴백 확정
▶ 2억 상금의 주인공은? '슈퍼스타K 2' 23일 밤 11시 첫 방송!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워터파크에서 베네피트 워터프루프로 자신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