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남자들의 피부고민 1위는 '피지'

2010-07-24 10:38:42

[이유경 기자] 남성케어 브랜드 니베아포맨이 전국 남, 여를 대상으로 인터넷 조사를 한 결과 여름철 피부고민 1위는 ‘피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7월12일부터 20일까지 인터넷으로 진행된 “여름철 당신의 피부 고민은?”을 묻는 이번 설문조사에 총 1416명이 참여하였으며 그 중 48%가 ‘피지’가 가장 큰 고민이라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는 ‘칙칙한 피부톤’이 24%, ‘여드름’ 15% 그리고 ‘주름’이 13% 순으로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 경기권에 거주하는 참여자가 약 75%로 가장 많았고, 남성참여자가 53%로 여성에 비해 7% 정도 높았다.

이번 설문 조사는 니베아 포 맨 R&D 팀이 조사한 아시아 남성의 피부 고민 결과와 대부분 일치한다. 니베아포맨 R&D팀의 연구 결과 아시아남성의 약 70%가 지성피부 인데다 유분과 피지 분비량이 여성에 비해 5배, 피부층은 24% 이상 두꺼운 반면, 수분 보유랑은 33%에 그친다는 사실이 연구 결과 밝혀졌다.

니베아서울 마케팅부 강기태 상무는 "최근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와 같이 실제로 많은 남성들이 피지 때문에 고민이 많다"며 “지성 피부를 가진 아시아 남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오일 컨트롤 스킨을 위주로 한 오일 컨트롤 라인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니베아는 이번 설문조사 참여자들 중 10명을 추첨하여 니베아포맨 오일컨트롤 라인 4종 정품 셋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보브 단발, 귀엽거나 시크하거나
▶ 하루 종일 산뜻한 수정 메이크업 Tip
▶ 비오는 날 낭만 찾다 피부는 눈물만...
▶ 보이지 않는 화장품 '유통기한' 이렇게 확인하라!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워터파크에서 베네피트 워터프루프로 자신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