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소리’만 들어도 살 빠지는, 아이폰 어플?

2010-07-23 15:59:46

[김희정 기자] 소리만 들어도 살이 빠지는 신기한 아이폰이 있다?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아이팟 터치용 어플리케이션 ‘lazy diet’이 출시됐다.

블리스소프트웨어가 출시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서브리미널 효과를 이용한 ’퓨어사운드’를 적용, 우리의 잠재의식에 특정 메시지를 전달해 청취자의 뇌파가 운동하는 상태가 되도록 유도하는 원리다.

※ 서브리미널 효과(subliminal effect: 잠재의식 효과) - 인간이 의식할 수 있는 수준 이하의 자극들이 인간의 감정이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

퓨어사운드를 듣는 사람은 지각할 수 없지만 신체가 무의식적으로 메시지의 자극을 느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미국 앱스토어에는 효과를 보고 있다는 사용자들의 사용기가 등록되고 있다.

다른 유사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퓨어사운드의 반복음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으로 나만의 재생 리스트를 작성해서 동시에 들을 수도 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iOS4 지원으로 퓨어사운드를 들으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

그 밖에도 다양한 다이어트 팁을 수록했으며, BMI(체질량 지수) 산과 함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암호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lazy diet’는 컴퓨터의 아이튠즈나 아이폰, 아이팟터치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8월, 교통안전교육 이수하면 '벌점 삭제'

▶ ‘현대·기아·대우’ 준중형급 자동차 족보 ‘분석’
▶ 알록달록한 자전거 픽시, 트렌드세터를 매혹시키다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 워터파크에서 베네피트 워터프루프로 자신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