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패션 칼럼리스트 오초희] 여름철 날씬하게 돋보이는 코디

2010-07-28 09:51:46

[패션팀] 무더워진 날씨에 사람들의 발길은 산이며 바다로 향하고 있다. 이런 뜨거운 여름철에 더위도 잡고 몸매를 돋보이게 해 줄 올 여름 유행 아이템 코디법을 알아보자.

패션 Tip1 시스루룩(see-through Look) 코디

더위 때문에 몸과 마음은 힘들지만 여름이 마냥 싫은 것만은 아니다. 바로 우리의 눈과 몸이 시원하게 느껴질 수 있는 시스루룩으로 1년 동안 가꾼 몸매를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시스루룩은 몸에 딱 붙게 코디하는 것보다 약간 크게 코디하는 것이 좋다. 진한 스모키 화장보다는 누드 스모키메이크업을 하면 멋진 시스루룩을 완성할 수 있다.

패션 Tip2 마린룩 코디

피겨 퀸 김연아가 올 여름 마린룩의 선두에 앞장 서 여름마다 찾아오는 마린룩의 유행 열풍을 배가시키고 있다.

마린룩은 기본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을 벗어나 블랙, 네이비 레드 등을 더한 새로워진 마린룩의 유행으로 마린룩의 특징인 시원해 보이는 것과 함께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갈 수 있다.

패션 Tip3 원피스 코디

여름에 손 쉽게 멋내기를 도와주는 일등 공신은 뭐니뭐니해도 시원한 원피스가 제격이다. 원피스 하나면 멋을 내지 않은 듯 하게 몸매도 살리며, 시원하게 코디 할 수 있다.

패션 Tip4 핫팬츠 코디

핫팬츠는 매년 여름이면 찾아오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올 여름에는 그 길이가 더 짧아진 팬티라인의 핫팬츠 숏티 숏츠(shorty shorts)가 패션쇼에 많이 선보임으로 노출 수위를 더 높여가고 있다.

핫팬츠의 길이가 짧아 부담스럽다면, 상의를 길게 입고 그 안에 짧은 핫팬츠를 코디하면 다리라인은 살리고 부담은 줄일 수 있다.

패션 Tip5 이지웨어(easy wear) 코디

요즘 이지웨어로 손쉽고 간단하게 코디하여 갑갑하고 더운 여름을 이기려는 패셔니스타들이 많다. 헐리웃 스타들도 평소 모습 또한 편안한 이지웨어를 잘 코디해야 멋쟁이라고 부른다.

이지웨어는 예쁜 무늬가 들어간 편안한 티셔츠나, 후드나 포켓으로 장식된 심플한 티셔츠 등으로 과하지 않게 코디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 두여자 닷컴)

한경닷컴 bnt뉴스 사진제보 fashion@bntnews.co.kr
▶ 男 패션, 캔디컬러로 스위트가이 되기
▶ 깔끔한 여름 코디 필수 아이템 5가지
▶ 재벌家 그녀들은 어떻게 입을까?
▶ 조권-정용화-설리, 인기가요 속 스타일 파헤치기
▶ 워터파크 패션, 잇 아이템으로 나도 패셔니스타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