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메이크업'으로 5년 어려보이는 방법

2010-08-03 10:27:50

[이진 기자] 여성들에게 메이크업은 최고의 비밀병기다.

데이트가 있는 날에는 핑크빛 메이크업으로 러블리하게, 여름철 바캉스에는 블론즈 메이크업으로 섹시하게 변신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다.

이처럼 여성들의 이미지 변신을 돕는 메이크업을 활용해 호감을 부르는 동안 얼굴을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 연예계에서 대표적인 동안 주자 문근영을 통해 그녀가 즐겨하는 동안 메이크업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 동안 메이크업 POINT

동안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선명한 눈매와 깨끗한 피부표현이다.

동안 메이크업은 매끈하고 윤기나는 피부표현이 관건이다. 이에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때 컬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하도록 한다.

얼굴이 통통하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때 본인의 피부색과 같거나 한 톤 정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컬러 선택은 얼굴을 도드라보이지 않게 해 줘 작아보이는 얼굴로 표현해 준다. 얼굴이 갸름하거나 살이 없 마름 얼굴을 가졌다면 한 단계 밝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선택 해 주면 훨씬 어려보이게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옅고 얇게 도포하도록 한다. 솜털을 덮지 않을 만큼 얇게 발라주는 피부표현이 동안 메이크업의 포인트이다.

파운데이션을 두껍게 바르면 피부의 윤기를 잃기 때문에 화장이 뭉개지기 쉽다. 여러 단계를 거듭해 텁텁하게 만든 피부보다는 촉촉한 느낌이 살아있는 메이크업이 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준다.

선명한 눈매는 두꺼운 아이라이너 보다는 블랙 마스카라를 사용해 강렬하지 않게 선명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가볍게 표현하도록 한다.

● 입체감 있는 얼굴 만들기


동안 메이크업의 핫 트렌드는 슬림해 보이면서도 입체감 있는 얼굴 표현이다.

얼굴 축소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컬러로 얼굴 전체에 음영을 주는 것이 좋다. 양쪽 눈 아랫부분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면 얼굴에 입체감이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 눈썹은 굵고 짧게 그리기

눈썹 모양이 바꿔도 얼굴 분위기를 변화시키는데 영향을 준다. 동안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눈썹은 숱이 있고 굵게 그리는 것이 좋다. 배우 고현정의 눈썹처럼 짧고 통통한 눈썹이 발랄하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완성해 준다.

눈썹의 컬러는 자신의 머리색깔에 맞춰 정해주고 숱이 많이 없는 경우 펄이 없는 섀도우를 활용해 빈 공간을 메워주는 것이 자연스럽다.

눈썹의 끝을 지나치게 내려 표현하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으며 가로선을 너무 길게 그리면 얼굴이 우울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 활기찬 입술 만들기


생기 있고 활기찬 입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컬러감과 펄감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이라이터나 립글로스를 이용해 윗 입술산을 강조해 주면 입술이 봉긋 해 보이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입술색이 연하고 주름이 많은 입술에 옅은 컬러의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톤이 더욱 칙칙 해 보일 수 있다. 이럴 땐 자신의 입술톤 보다 짙은 컬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입술 전체에 얇게 도포해 준 후 입술 중앙을 포인트를 주면 입체적인 입술로 표현 할 수 있다. (도움말: 부빅)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예인 헤어스타일 어떻게 했어?
▶ 아찔한 비키니 라인을 위한 벼락치기 비법!
▶ ‘마시는 콜라겐’ 효능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 드라마 나쁜남자 속 '한가인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