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도루코, 창립 55주년 "세계 3대 면도기 브랜드로 만들겠다"

2010-08-02 21:16:21

[라이프팀] 면도기, 주방용칼, 문구용 커터 등 칼 분야의 외길을 걸어온 토종 한국 기업 ㈜도루코가 2010년 8월, 창립 55주년을 맞는다.

㈜도루코는 1955년 양날 면도기 생산을 위해 설립된 ‘동양 경금속 주식회사’로 시작, 질레트와 쉬크 등 대형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는 국내 시장 점유율 2위의 면도기 회사다. 또한 미국, 멕시코, 중국을 비롯해 베트남과 일본, 영국에도 해외법인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18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도루코는 올 상반기에는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져 100%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3중날 면도기를 개발하여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기존 PACE6 대비 20% 이상 면도날의 두께를 얇게 가공하여 절삭력과 밀착력을 높인 내로우블레이드(Narrow Blade) 기술을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렇듯 적극적인 투자로 신기술을 획득하여 이제는 도루코의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에서 나온다는 평가다. 페이스식스는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에게서도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완벽한 면도가 가능하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도루코는 현재 차별화 전략과 틈새시장 창출로 ‘세계 3대 면도기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 핵심기술과 최고의 제품으로 ‘지속성장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게 이들의 야심 찬 포부다.

마케팅팀 박종래 이사는 “핵심 기술개발뿐 아니라 해외 생산시설 및 판매 인프라 구축에도 전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효율과 스피드 제고를 통해 2015년까지 세계 3대 면도기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휴가철 '안전한 물놀이' 수칙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 알록달록한 자전거 픽시, 트렌드세터를 매혹시키다
▶ 집을 매력있게 만드는 조명, 공간별로 어떻게 디자인할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