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김수로' 지성, 통합의 리더십이란 바로 이런 것!

2010-08-15 16:53:31

[연예팀]MBC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 '김수로'(극본 장선아ㆍ한대희, 연출 장수봉)에서 평등의 상징인 ‘국민투표’가 열리며 철의 제왕 ‘김수로(지성 분)’의 진정한 리더십이 십분 발휘된다.

‘김수로’ 역의 지성은 현재 해반천의 야철장에서 자신의 기반을 갈고 닦으며 세력을 확장 중에 ‘정견비(배종옥 분)’에게 구야국과 해반천의 야철장을 합쳐 단야장이 될 것을 제안 받는다. 이에 야철장의 통합 문제를 두고 ‘투표’라는 방법을 통해 ‘수로’가 품은 이상적인 리더의 모습이 실현되게 되는 것.

야철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단야장을 맡아달라는 ‘정견비’의 제안에 ‘수로’는 해반천의 야철장은 해반천 사람들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그들의 뜻에 따라 야철장 통합이 결정될 것임을 밝히고 두 개의 함을 설치,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묻게 된다. 이는 과반수의 찬반 의견을 묻고 그에 따라 결과가 결정되는 현재의 ‘투표’의 모습과 동일한 것.

이에 '김수로'의 장수봉 감독은 “‘김수로’는 이 시대가 진정으로 원하는 평등과 화합의 리더십을 지닌 인물이다. 이에 ‘국민투표’라는 이색적인 장면의 연출을 통해 ‘수로’가 강자의 뜻만을 따르지 않고 약자의 의견까지 아우르며 제 몸처럼 보살폈기에 통합의 리더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선도(강신일)'와 '득선(장동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기에 빠진 '이진아시(고주원)'를 위해 '신귀간(유오성)'에게 맞서는 수로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극 전개를 예고한 MBC '김수로'는 15일 밤 9시 45분, 23회가 방송된다.(사진제공:MBC '김수로')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star@bntnews.co.kr

▶ 지드래곤, 日 유명모델 미즈하라 키코와의 열애설에 "사실무근"
▶ '장난스런 키스' 정소민-김현중 '키스할까 말까'
▶ '슈퍼스타K 2' 박재원-하제욱-정윤돈, 이색 경력 화제
▶ 관객들의 마음을 훔친 영화 ‘아저씨’의 BEST 명장면 3
▶[이벤트]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이벤트]클라란스가 제안하는 칵테일 파티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