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알뜰하고 합리적인 ‘ET족’이 뜬다

2010-08-19 10:48:50

[패션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패션, 뷰티와 관련한 트렌디 아이템의 영역에서 ‘ET족’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ET족은 이코노미컬 트렌디족의 줄임말로 알뜰하면서도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유형의 소비자를 뜻한다. 이들은 주로 생필품 영역에 머물러 있던 알뜰 소비 영역을 패션, 뷰티 등과 같은 트렌디 아이템으로 넓혀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형 슈즈 멀티샵, 글로벌 SPA브랜드, 멀티 뷰티샵 등 ET족이 선호하는 쇼핑 스팟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본다.

트렌디한 아이템도 실속 있게! 꾸준한 세일 선보이는 멀티샵

실속 있는 트렌드 쇼핑을 지향하는 ET족은 ABC마트, 올리브영 등과 같은 멀티샵을 주로 선호한다.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는 스니커즈는 물론 트렌드 의류를 다양하게 취급하는 대표적인 멀티샵이다. 특히 각 시즌에 맞는 세일을 기획해 실속 있는 가격에 계절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H&M, 스파오와 같은 SPA 브랜드 역시 트렌디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면서 ET족으로부터 든든한 지지를 얻고 있다. 이 밖에 올리브영, 왓슨스 등 멀티뷰티샵의 경우에도 다양한 세일 프로모션을 기획해 ET족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고 있다.

‘한 곳에서 온 가족 쇼핑해요~’ 다양한 타깃층을 위한 아이템 구비

ET족이 선호하는 쇼핑 공간의 또 다른 특징은 다양한 타깃층을 위한 아이템들을 두루 갖추어 놓았다는 것이다. ABC마트의 경우 20대~30대 고객을 위한 아이템은 물론 키즈슈즈, 컴포트화, 여성구두, 비즈니스화 까지 다양한 품목의 신발들이 구비되어있다.

SPA 브랜드 역시 신생아를 위한 아이템부터 성인복까지 모든 라인을 갖추고 있어 ET족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여성복, 남성복, 유·아동복으로 구성된 풀 콘셉트 매장인 H&M 매장에서는 각 층을 오르내리며 옷을 고르는 가족 단위 고객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ABC마트 장문영 마케팅 팀장은 “침체된 경기 속에 경제적이면서도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으려는 ET족의 합리적인 소비패턴이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며 “ABC마트 역시 이런 추세를 반영해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을 실속 있는 가격에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연령대별 女정장 스타일링 비법 大공개
▶ 줌마테이너 vs 품절남 스타일 따라잡기
▶ 다가올 가을 ‘시크함’이 시선을 자극한다
▶ [김정주의 스타일 아이콘] 드라마 속 女주인공들의 스타일 포인트는?
▶ 올 가을, 패션지수를 높여줄 ‘레오퍼드 프린트’에 주목하자!
▶[이벤트] 메이크업포에버가 제안하는 물랑루즈룩 립스틱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