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김남주, 글로벌 시장 진출하는 한국 패션 내조!

2010-08-26 21:35:24

[손민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함께 패션 아이콘의 대명사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김남주를 '컨셉 코리아'의 첫 번째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남주는 한국 패션을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켜 한국 패션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패션 문화 프로젝트인 컨셉 코리아II의 홍보대사로서 한국 패션 문화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게 된다.

컨셉 코리아Ⅱ는 스마트폰의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어플리케이션, 트위터 등을 통한 새로운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뉴욕패션위크에서 한국의 패션을 알리는 김남주의 홍보활동 역시 IT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 전파 될 예정이다.

또한 컨셉 코리아II는 7명의 한국 디자이너를 선발해 올 9월과 내년 2월에 개최되는 뉴욕패션위크에 공식 데뷔케 한다. 특히 디자이너 곽현주, 이주영, 이진윤은 9월9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되는 뉴욕패션위크 공식 그룹 패션쇼 무대에 서게된다.

그룹 패션쇼는 스타일리스트, 패션쇼 전문 무대 연출 디렉터, 헤어, 메이크업 등 뉴욕 현지 스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1,000석 규모의 런웨이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이어 내년 2월 뉴욕패션위크 기간 중 개최될 패션문화 행사에는 디자이너 도호, 이상봉, 스티브J&요니P, 최범석 등이 선발됐다.

김남주는 "한국 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라는 뜻 깊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한국 패션디자이너가 세계에 진출해 한국 패션의 위상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로 코리안 시크를 대변하는 김남주는 최근 '내조의 여왕' 시즌2 '역전의 여왕'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 됐다. (사진제공 : 코스메 데코르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男子 속옷이 이렇게 다양해?
▶ 드라마 속 악녀가 입어야 뜬다?
▶ 가을 패셔니스타는 베스트를 입는다?!
▶ 男子, 가을 셔츠 하나로 멀티 스타일링 완성
▶ 제빵왕 김탁구 vs 나는 전설이다, 패션 탐구생활
▶[이벤트] 바닐라코의 '러브어페어 컬렉션' 공짜로 받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