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원빈, 편당 500만 관객몰이 흥행배우 ‘입증’

2010-08-29 18:13:59

[연예팀/사진 김지현 기자] 배우 원빈이 출연작 5편이 편당 500만 관객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해 흥행배우임을 입증했다.

최근작인 ‘아저씨’는 28일 영화진흥위원회 집계 결과 27일까지 총 404만 7227명을 모아 배급 관계자들은 500만 관객 돌파에 이어 600만 관객동원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원빈은 그동안 꾸준히 작품을 찍어오며 쌓은 관록을 이번 영화 ‘아저씨’를 통해 유감없이 쏟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01년 ‘킬러들의 수다’부터 지금까지 누적 관객수는 총 2350만 명에 달한다. 전 국민의 반은 원빈 영화를 본 셈.

이번 ‘아저씨’의 흥행은 배우 원빈에게 있어 더욱 값진 흥행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작품들 속에서는 장동건, 신현준, 신하균 등 다른 배우들에게 의존하는 캐릭터였다면 이번 작품은 단독 주연으로 그 흥행이 더욱 빛나는 것.

또한 이번 영화를 통해 꽃미남에서 진정한 배우로 거듭나게 되었다. 미남스타와 흥행 스타였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 그는 관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힘을 가진 배우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한편 ‘아저씨’ 개봉 초반 함께 극장가 흥행을 이끌던 ‘인셉션’은 8월28일 약 7만여 명을 동원하며 누적관객 553만명을 넘어섰다. 올해 개봉한 영화 중 최고 기록을 쓰고 있는 ‘인셉션’을 ‘아저씨’가 따라잡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류태풍' 유노윤호 “일본 친구들, 한국으로 놀러오세요”
▶ 한류, 김범-빅뱅-한채영-박시후 등 2세대 스타로 체인지!
▶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한류스타 ‘하루’에서 여행가이드로 만나보세요”
▶ 유노윤호-김범-빅뱅-한채영-박시후-이다해, 드라마 ‘하루’ 동반 출연
▶ '아나커플 또 탄생?' 이지애-박정근 아나운서 10월 결혼
▶[이벤트]손정민의 'ATOB'제품으로 탄력있는 예쁜가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