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스타일] 2010 가을 아이돌 패션 키워드는 '블랙'

2010-08-31 10:24:57

[곽설림 기자/bnt뉴스 사진DB] 최근 한류콘서트, 나눔콘서트 등 국내 정상의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많아져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이러한 콘서트에서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단연 아이돌그룹. 2009년 걸그룹 열풍이 거세게 몰아치더니 올해는 남자 아이돌까지 그 여세를 몰아 그야말로 아이돌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요즘 그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화두에 오르고 있으며 그들이 먹는 것, 입는 것 하나하나가 팬들 사이에서는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콘서트장 역시 그들의 패션이 화제에 올랐다.

그들 패션의 공통점은 바로 블랙. 패셔니스타라면 한번쯤은 연출해 본 블랙패션을 아이돌그룹 역시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려 연출한 것이다. 최근 아이돌이 연출한 블랙패션에 대해 알아봤다.

男 - 블랙으로 남성미 물씬


남자 아이돌들은 블랙으로 섹시함과 남성미를 물씬 풍겼다. 노멀하면서도 섹시한 블랙컬러로 남성미를 부각시킨 것이다.

샤이니는 8월28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나눔 콘서트 렛츠 스타트’에서 전체적으로 블랙과 그레이 톤으로 연출해 남성미를 표현했다. 멤버 한명 한명의 특색을 살린 패션은 그들의 신곡인 ‘루시퍼’의 강렬한 비트만큼 여심을 흔들기 충분했다.

같은 날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10 tbs 행복 콘서트 서울에서의 유키스 역시 멤버 전원이 블랙으로 코디했다. 이들은 레더 소재와 볼드한 액세서리를 활용해 펑키룩의 느낌을 살려 무대를 더욱 빛나게 했다.

뿐만 아니라 8월29일 인천 문학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2010 인천 한류 콘서트’에 참석한 엠블랙과 비스트 역시 멤버 모두 블랙수트를 입어 시크하면서도 남자다운 패션을 완성했다.

女 - 블랙으로 섹시매력 발산



여자 아이돌그룹들에게도 역시 블랙이 강세였다.

그들이 블랙을 선택하는 경우는 대부분 섹시 콘셉트를 부각시키기 위함이다. 섹시 콘셉트가 인기인 최근 트렌드에 의상 역시 섹시한 블랙의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8월28일 나눔 콘서트에서 돋보였던 걸그룹은 단연 소녀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동안 귀엽고 깜찍한 콘셉트가 주를 이루었던 이전과 달리 블랙과 스팽글로 이루어진 의상으로 섹시미를 연출한 것. 짧은 핫팬츠와 블랙으로 더욱 소녀에서 여인의 모습으로 변신을 꾀했다.

최근 일본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카라 역시 블랙에 가까운 짙은 네이비로 의상을 연출해 블랙패션대열에 합류했다. 소녀시대와 마찬가지로 스팽글을 활용하고 짙은 스모키로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 했다.

이외에도 포미닛은 블랙레더부츠와 볼드한 블랙 액세서리를 연출했고, 레인보우는 블랙에 핫 핑크를 포인트 컬러로 연출하며 블랙패션을 완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가을, 男心 사로잡는 레이디룩 연출법
▶ 올 가을 '가방' 이렇게 매치하자!

▶ 여자, 올 가을엔 주얼리에 주목하라
▶ 男子, 가을 셔츠 하나로 멀티 스타일링 완성
▶ 2010년 데님 아이템 총 정리 “더 이상 논하지 말라”
▶[이벤트]손정민의 'ATOB'제품으로 탄력있는 예쁜가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