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2010 가을 光나게 할 '수애 스타일' 따라잡기

2010-09-02 12:09:49

[이유미 기자] 올 가을에는 1960년대 흑백 영화 속의 여주인공에 영감을 받은 레트로 레이디 라이크룩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클래식한 코트, 허리를 강조하는 벨트, 풀 스커트 등 로맨틱한 복고풍의 감성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글래머러스하고 고전적이며 우아한 느낌을 강조한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스타일이면서도 가을 느낌이 물씬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살펴본다.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어반 로맨틱 스타일’


로맨틱한 가을을 준비하고 있다면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니트 원피스로 우아하면서도 다양한 연출을 시도해보자.

전체적으로 길고 가는 실루엣에 라인을 강조한 니트 원피스는 올 가을 한층 여성스럽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던한 엘레강스를 아이덴티티로 섬세함과 부드러움을 강조한다.

여기에 다리가 길어 보이는 롱부츠를 코디한다면 더욱 시크하고 여성스러운 가을 멋쟁이가 될 수 있다. 또한 부담스럽지 않게 비슷한 컬러의 가죽 토트백으로 분위기를 맞추는 것이 포인트이다.

클래식하면서도 시크한 ‘페미닌 시크 스타일’


클래식함과 동시에 당당한 도시 여성의 시크한 무드를 살리고 싶다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트렌치코트를 선택해보자.

트렌치코트는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부드러운 니트나 리본, 러플 디테일이 로맨틱한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화사한 오피스룩이 완성된다.

또한 올 가을 잇 액세서리로 주목받고 있는 빅 벨트로 허리라인까지 잡아주면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세미 정장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숄더백과 펌프스로 포멀함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이다.

가죽 또는 스키니 팬츠를 활용한 ‘겟 와일드 스타일’


몸에 착 달라붙는 가죽 또는 스키니 팬츠는 올 가을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아이템이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밀리터리풍의 재킷의 장식을 최소화하고 허리라인을 최대한 잘록하게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가을분위기를 살려주는 슬림한 라인의 롱부츠로 엣지 있게 마무리하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그들은 왜 ‘킬힐’에 미쳐 있는가?
▶ 컬렉션을 휩쓴 ‘캐멀 컬러’의 습격!
▶ 오연수-장미희-전인화 ‘新루비족’ 패션 법칙은?
▶ [스타일 뒤집기] 개강날 스타일은 어떻게 하지?
▶ [★★스타일] 섹시해지고 싶은 女子, 어깨를 드러내라
▶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공짜로 받아 손상된 모발 되돌리자!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