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합법 다운로드 인기 순위, <방자전> 독보적 1위!!

2010-09-04 23:05:10

8월 넷째 주, 굿 다운로더 랭킹 발표!
영화 합법 다운로드 인기 순위, <방자전> 독보적 1위!!
대한민국 영화계와 영화 합법 다운로드 서비스를 주도하는 온라인 업계가 함께 손을 잡고 ‘굿 다운로드’ 실천의 메시지를 전하는 ‘2010 굿 다운로더 캠페인(공동 위원장: 안성기, 박중훈)’이 대한민국 6개 대표 굿 다운로더 실천 사이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합법 다운로드 인기영화 순위를 매주 공개하는 가운데, 8월 넷째 주에는 <방자전>이 합법 다운로드 5개 사이트에서 1위를 점령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8월 넷째주, <방자전> 온라인 합법 다운로드 인기 폭발!!
8월 23일부터 8월 29일까지 굿 다운로더 실천 사이트인 곰TV, 네이버, 다음, 맥스무비, 벅스에서 합법 다운로드 순위에서 <방자전>이 1위로 집계됐다.
그 이하 올 여름 개봉한 최신작 <고사2> <파괴된 사나이> <포화 속으로>를 비롯해 <전우치> <의형제>등 개봉 당시 큰 사랑을 받았던 한국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인기순위 Top 10에 랭크,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 2일 개봉하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공습 속에서도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던 <방자전>의 경우, 지난주 26일(목) 극장에서 볼 수 없었던 7분 24초 분량의 미공개 영상을 포함하여 온라인 합법 서비스로 처음 공개된 이후, 굿 다운로더 실천 사이트인 곰TV, 네이버, 다음, 맥스무비, 벅스에서 모두 인기 영화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영화 합법 다운로드 시장, ‘굿 다운로드’로 성장한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방자전> 한 편에 대한 매출이 증대한 것뿐만 아니라 최근 합법 다운로드를 실천하는 ‘굿 다운로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
네이버 영화 서비스 관계자는 “6월 대비 7월 매출이 88% 성장했고, 전 3개월 평균 대비 7월은 68% 성장했으며, 7월 대비 8월 매출 역시 약 3배가 성장했다. 수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합법 다운로드 시장이 올해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이어 새로운 문화적 발판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다음커뮤니케이션 영화 서비스팀 담당자는 “지난 5, 6월과 비교했을 때 올해, 굿 다운로더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함께 시작한 7월부터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킬러 콘텐츠의 공급, 합법 플랫폼으로의 실천까지 연결하는 굿 다운로더 캠페인 활동, 이로 인한 네티즌들의 의식 및 행동 개선 등이 맞물린 상황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굿 다운로더 랭킹 발표는 계속된다!
지난 한 주의 인기 순위를 집계하여 매주 화요일마다 굿 다운로더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굿 다운로더 랭킹’은 어떤 영화들이 누리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굿 다운로드 문화의 확산과 합법 다운로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