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도호, 파리에서 성공 조짐?!

2010-09-14 10:28:10

[패션팀] 혜공(대표 김우종)의 여성복 도호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후즈넥스트에 참가해 7만 유로 상당의 계약을 이뤄냈다.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 도호는 첫 참가에 비해 10배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도호를 눈여겨 보며 앞으로 계약을 결정짓겠다는 유럽 쪽 바이어들까지 포함하면 고무적인 결과를 이뤄냈다.

도호는 첫 참가 때 라파예트백화점 관계자를 비롯해 중동과 중국 등 세계 바이어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는 보다 성공적인 전시회를 위해 지난번 도호에 관심을 가진 각국 바이어들에게 홍보물 및 초대장을 발송했다.

또한 블루밍데일즈 코퍼레이션을 비롯한 주요 바이어들과 수출계약을 맺었고 벨기에와 캐나다의 바이어들과는 유럽 및 북미 지역에 대한 판권을 놓고 에이전트 상담을 벌이기도 했다.

혜공의 김영석 전무는 “도호의 특별한 스타일에 반한 유럽 바이어들은 특히 디자이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며 “다음 시즌에는 더 많은 바이어들과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호는 지난 8월에 문화관광부가 주관한 컨셉코리아Ⅱ의 대표디자이너 7인 중 한 사람으로 뽑혀 내년 2월 뉴욕 패션위크에도 진출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바이어들과 만남을 가지며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기사제공 : 패션비즈 안성희 기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웅이 룩’ 인기
▶ ‘가을느낌’ 물씬 女子들의 유혹이 시작됐다

▶ 한국 패션, 뉴욕서 성공적인 세계무대 데뷔
▶ 락 시크룩으로 살펴본 2NE1 스타일 분석
▶ 20~40대 연령별 결혼식 하객 패션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