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박진영, 김범수 새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 'JYP 외 가수와의 작업 이례적'

2010-09-15 09:40:07

[조은지 기자] 오는 29일 정규 7집 앨범 ‘솔리스타’(SOLISTA : Part.1)로 컴백을 앞둔 가수 김범수가 박진영 프로듀서와 타이틀곡을 작업해 화제다.

김범수 소속사는 지난 13일 보도자료를 통하여 이번 앨범은 한국을 대표하는 진정한 ‘한국판 솔리스타’들이 총 출동하였음을 밝혔었다.

그에 대한 첫 번째 신호탄으로 대중들의 기대감을 치켜 올린 뮤지션은 다름 아닌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로듀서 박진영(J.Y. Park ‘The Asiansoul’)이다.

박진영은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하는 소속 가수인 ‘원더걸스’, ‘2PM’, ‘미쓰에이’의 음악작업 외에 외부 아티스트와의 작업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번 김범수와의 음악 작업에 대해선 직접 보컬 디렉팅과 타이틀곡의 전체 과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이번 작업을 흔쾌히 승낙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범수는 2년 2개월만의 발표되는 자신의 컴백 앨범 타이틀곡으로 박진영 프로듀서의 곡을 결정, 과연 그들의 만남이 어떤 곡으로 탄생될 지 관심을 자아내고 있다.

박진영은 이번 작업에 대해 "그 동안 자신의 소속가수의 프로듀싱을 하며 전자음악에 빠져 있었는데 다시 악기소리와 가수의 목소리가 주가 되는 음악 작업을 오랜만에 하게 되어 너무 설레였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와 총 27시간 동안 잠을 못 자고 깨어 있었는데 녹음 직전까지 쓰러질 것 같았지만 약 4시간 여 녹음 작업을 마친 후 지난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를 정도로 감동적이었다"라며 김범수와의 작업에 의미 더했다.

한편, 김범수는 오는 17일 박진영 프로듀서와의 타이틀곡 작업 과정이 담긴 깜짝 티저영상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김범수의 정규 7집 '솔리스타'는 29일 멜론, 벅스, 도시락 등 각종 음악사이트는 물론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출시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함소원, 중국 재벌 2세 장웨이와 핑크빛 열애설
▶ '저쪼아래닷컴' 이어 '무도피디아' 등장 '시청자들도 예능감↑'
▶ 한국소녀 주니, 일본판 '슈퍼스타K'서 대상
▶ 김나영 "사실 20대가 아니라 30대에요"
▶ 유노윤호-빅뱅-한채영-김범-박시후-이다해 '하루' 티저 영상 공개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