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토]엉짱 박지은 교수 "대중교통만 이용해도 운동량 충분"

2010-09-15 12:05:35

[라이프팀] '엉짱'으로 유명한 건강 전문가 박지은 교수가 대중교통 이용을 홍보하고 있다. 박 교수는 모바일 티머니(T-money) 서비스를 운영하는 티모넷(대표 박진우)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평소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지하철, 버스 등을 애용하는 박교수는 "대중교통만 이용해도 많은 칼로리가 소모된다.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될 만큼 적지 않은 운동이 된다"고 말했다.

9월14일 화보 촬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박교수는 현재 서울종합예술학교 연기예술학부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기초체력과 유연성을 기르기 위한 스트레칭과 근력훈련을 중점적으로 가르친다. 학생들이 연기자를 지망하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해서도 조언도 많이 해 준다.

현대방송 공채 1기 MC 출신으로 배우 류시원과 가요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던 방송인이었다. 서울대 체육교육과 출신인 박교수는 MC 뿐 아니라 탤런트, 리포터 등 활동영역을 넓혔다.
캐나다 더글라스대학에서 체계적인 웨이트 운동을 접한 박지은 교수는 귀국 후 송윤아, 김소연, 박예진, 김신혜, 장희진, 채정안 등의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스타보다 더 유명한 스타 트레이너로 방송가에서 명성을 높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함소원, 중국 재벌 2세 장웨이와 핑크빛 열애설
▶ '저쪼아래닷컴' 이어 '무도피디아' 등장 '시청자들도 예능감↑'
▶ 한국소녀 주니, 일본판 '슈퍼스타K'서 대상
▶ 김나영 "사실 20대가 아니라 30대에요"
▶ 유노윤호-빅뱅-한채영-김범-박시후-이다해 '하루' 티저 영상 공개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