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김연아, 유니세프 친선대사로서 본격 활동

2010-09-16 10:59:12

[오나래 기자] '피겨퀸' 김연아가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자격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김연아는 9월17일 오전(현지시간)부터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세계평화의 날 행사(International Day of Peace)”에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 자격으로 참석하게 된다.

행사에서 김연아는 ‘전세계의 평화와 발전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학생토론에 참가하여 스피치를 진행하며, 유니세프를 대표해 해외주요언론과 인터뷰할 예정. 행사에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앤서니 레이크 유니세프 총재도 함께한다.

김연아는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평화는 성장의 원동력이자 젊은이들이 다양한 기회를 얻는데 대단히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세계번영과 미래의 희망을 위해서는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김연아는 천년개발목표(MDG) 10주년을 맞아 일반인들의 MDG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호소하는 공익광고도 촬영한 바 있다.

김연아는 이 공익광고에서 “아직도 전세계에는 고통과 열악한 환경 속에 사는 어린이들이 너무나 많다. 하지만 우리가 힘을 합치면 어린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을 유지해 주고 아동권리를 지켜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김연아는 “세계 평화의 날 행사와 MDG공익광고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하며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유엔의 활동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 많은 분들이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 임명되기 전에도 아이티 지진피해지역을 위해 1억원을 전달했으며 친선대사 임명과 동시에 아이티 후원 공익광고도 촬영했다. 또한 자랑스런 한국인상 상금 1만불을 유니세프에 전달하였으며 본인의 트위터에 파키스탄 수해지역의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남기는 등 유니세프 국제친선대사로서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한편 김연아의 팬들도 이달 초 3천1백만원을 모금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제공: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araeoh@bntnews.co.kr

▶ 장미인애, 일상 사진 속옷 노출에 네티즌들 들썩
▶ '저쪼아래닷컴' 이어 '무도피디아' 등장 '시청자들도 예능감↑'
▶ 임정희-조권 '헤어지러 가는 길' 음원 차트 싹쓸이
▶ 'SBS 8시 뉴스' 가슴 노출 피해 여성, 1억원 손해배상청구 소송
▶ 유노윤호-빅뱅-한채영-김범-박시후-이다해 '하루' 티저 영상 공개

▶ [추석이벤트] '안나수이 홍보女'되면 아이섀도우 공짜로 준다?
▶ [추석이벤트] 나도 '생얼 미인' 차앤박 비비크림으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