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동주선생의 정체는 비형랑?

2010-09-16 11:10:58

[조은지 기자]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동주선생(노민우 분)의 정체가 '비형랑'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비형랑은 삼국유사에 나오는 인물로 사람과 귀신 사이에 태어나 반은 사람, 반은 귀신인 존재.

15일 방송된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동주선생 노민우가 대웅(이승기 분)에게 강제로 키스를 해 미호(신민아 분)를 위험하게 처하가한 혜인(박수진 분)을 협박하는 장면이 등장했다.

동주선생은 "또 다시 어리석은 짓을 하면 내가 당신을 죽이겠다"며 혜인을 위협했고 겁에 질린 혜인은 "넌 뭐야…?"라며 동주의 정체를 물었다. 이에 동주선생은 "나는 미호와 비슷한 존재지만 그래도 난 반은 사람이다"라며 차가운 웃음을 지어보였다.

동주선생의 이 같은 발언에 시청자들은 방송 직후 "동주선생의 정체는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비형랑"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동주선생은 자신이 죽인 길달의 나오는 꿈을 꾸며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여왔고 죽은 길달과 똑닮은 미호가 인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왔다. 삼국유사에서도 역시 비형랑이 여우로 변해 도망치는 길달을 귀신을 시켜 죽였기 때문에 '동주선생=비형랑'이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편 15일 방송된 11회에서는 대웅이 미호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며 로맨틱한 첫키스를 선보이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출처: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장미인애, 일상 사진 속옷 노출에 네티즌들 들썩
▶ '저쪼아래닷컴' 이어 '무도피디아' 등장 '시청자들도 예능감↑'
▶ 임정희-조권 '헤어지러 가는 길' 음원 차트 싹쓸이
▶ 'SBS 8시 뉴스' 가슴 노출 피해 여성, 1억원 손해배상청구 소송
▶ 유노윤호-빅뱅-한채영-김범-박시후-이다해 '하루' 티저 영상 공개

▶ [추석이벤트] '안나수이 홍보女'되면 아이섀도우 공짜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