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티 안나게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2014-08-28 14:13:02
[이진 기자] 눈 밑 다크서클 때문에 주변 지인들에게 6년 째 팬더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직장인 양혜인씨(여, 27세).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에는 화장을 할 수가 없어 눈 밑 다크서클이 더욱 도드라져 보였지만 대학교에 입학해 메이크업을 시작하고 컨실러를 사용하게 되면서 한결 밝은 얼굴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얇고 매끈한 피부표현이 트렌드인 요즘 컨실러로 다크서클 및 얼굴 잡티를 가리다 보면 화장이 두터워지고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다.

메이크업이 없이도 생기 있는 얼굴을 갖기를 소원을 가진 그녀의 고민 해결을 위해 다크서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다크서클, 제대로 알자~

다크서클은 공식적인 의학용어로 사용되진 않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한다. 이는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싸고 있던 막이 약해져서 불룩 튀어나와 코 옆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거나 이를 덮고 있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있어서 푸르스름해 보이는 현상이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눈 주위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이다.

● 다크서클의 다양한 치료법

다크서클은 원인에 따라 다른 치료방법이 필요하다. 눈 밑 지방이 원인일 경우 결막을 통한 레이저 수술을 이용한 지방 제거, 피하 혈관에 의한 피부 변색의 경우 혈관색소 레이저를 이용해 혈관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색소침착에 의한 경우라면 비타민 C를 이용한 전기 영동 치료나 색소 레이저, 미백크림, 비타민 C 함유 화장품 등을 사용하면 된다. 그 외 다크서클 개선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며 눈 주위 자극을 피하는 등의 생활습관교정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좀 더 즉각적인 방법을 원한다면 레스틸렌 필러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레스틸렌 필러는 필러 중 세계적으로 가장 오랜 기간 사용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레스틸렌은 현재 전문의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효과 또한 오래 지속된다.


비침습적 시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나 멍이 적으며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다는 점과 미세한 차이로 티나지 않게 예뻐질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필러 중에서도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레스틸렌은 임상 실험과 연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려 만들어진 제품으로 시술 부위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히알로니다제를 이용해 언제든 제거가 가능하다.

아이비클리닉 이용희 원장은 "최근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시술과 함께 안정성이 검증된 미용성형을 선호하는 추세다”며 “레스틸렌 필러는 5분여의 간단한 시술로 팔자주름과 눈 밑 등 다크서클 뿐 아니라 깊게 패인 주름과 꺼진 부위를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레스틸렌은 제품군이 입자 크기별로 구성돼 있어 눈, 팔자주름 외 피부 타입과 코, 턱 등 시술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추석에는 '고구마 다이어트'로 뱃살 빼자~
▶ 가을철 클렌징 '달인'이 되려면?
▶ 올 가을 트렌드 키워드는 '레오퍼드'
▶ 여성의 美 워너비 '하트라인'이 뜬다
▶ 시크 카리스마 넘치는 보아 '갸루 메이크업' TIP
▶ [추석이벤트] '안나수이 홍보女'되면 아이섀도우 공짜로 준다?
▶ [추석이벤트] 나도 '생얼 미인' 차앤박 비비크림으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