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내여친’ 미호 스타일링 키워드 ‘원피스+플랫슈즈’

2010-09-22 12:35:50

[손민정 기자]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에서 이승기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신민아는 엉뚱한 매력으로 뭇 남성들을 비롯해 여성들의 시선까지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그녀의 인기 만큼이나 열풍을 모으고 있는 것이 바로 내추럴한 ‘미호 패션’ 스타일이다. 진한 메이크업이나 화려한 주얼리 하나 없이 원피스에 플랫 슈즈 하나만으로 귀엽고 청순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미호 스타일에 대해 알아봤다.

● ‘청순미+순수함’ 더하는 미호표 원피스


2010년 새롭게 등장한 ‘구미호’는 더이상 공포스런 이미지를 동반하지 않는다.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럽게 떨어져 내리는 긴 웨이브 헤어와 청순미에 순수함까지 더하는 원피스를 통해 신구미호를 대변하는 ‘미호 패션’이 따라하고 싶은 스타일 중 하나로 꼽힐 정도.

지아킴 김지아 대표는 “이러한 열풍을 주도한 신민아는 드라마 속에서 파스텔 톤으로 구성된 다양한 스타일의 원피스를 통해 밝고 순수한 이미지와 여성스러운 느낌을 동시에 어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플랫슈즈 하나면 ‘미호 스타일’ 완성


미호 패션이 여심을 사로잡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스타일 연출이다.

원피스와 더불어 착용한 플랫슈즈 하나로 패션 스타일을 위해 킬힐에 희생했던 발의 통증과 더불어 스타일까지 업 시켜주는 일석이조 효과를 안겨준 것. 이에 발맞춰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에 포인트 액세서리까지 더한 플랫슈즈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내추럴한 스타일에 여성들의 발까지 해방시켜 줄 플랫슈즈 열풍은 올 가을을 정점으로 쭉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출처: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홈페이지, 지아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둥근 내 얼굴, 어떤 블라우스가 어울릴까?
▶ 송승헌-양동근의 빈티지 시크룩 따라잡기
▶ 쌀쌀한 날씨? 그래도 클리비지룩 열풍 뜨겁다
▶ [★★레드카펫] 춘사 영화제, 드레스 코드는 '블랙vs화이트'
▶ [★★스타일] 수애, 그녀를 왜 '드레수애'라고 부르는가?
▶ [추석後이벤트] 14일동안과 함께 명절증후군 날리자!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