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김종국, 10월15일 이화여대서 첫 단독 소극장 콘서트

2010-09-24 18:53:16

[연예팀] 가수 김종국이 생애 첫 소극장 콘서트를 연다.

10월15부터 17일까지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2010 김종국 콘서트 My Special Memory’가 개최된다. 4월 열린 대형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김종국은 이번에는 소극장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

데뷔 이래 단 한번도 소극장에서 콘서트를 연 적이 없는 김종국은 관객과의 교감을 높여 좀 더 부드럽고 친근한 느낌의 콘서트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김종국은 “10년이 넘도록 함께한 팬들 앞에 나를 편하고 솔직하게 보여주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이번 공연은 무엇보다 김종국과 팬들의 이야기와 노래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 장소인 이화여대 삼성홀은 이소라, 조규찬, 이승환, 정엽 등이 최근 공연한 장소로 실력파 가수들이 찾는 소극장으로 정평이 나 있다. 가수와 관객석 사이의 경계가 없고 공연장 좌석 어디에서나 생생하게 가수의 모습과 노래를 들을 수 있어 관객들은 물론 아티스트들 역시 선호하는 공연장이다.

특히 좌석 어디에서든지 관객이 얘기하면 가수가 직접 들을 수 있어 현장감과 관객과의 교감이 높으며 내부 시설 자체가 시선 분산을 최소화 해서 가수에 대한 집중도가 높은 편이다.

김종국은 이번 공연에서 김종국 만의 차분하고 애잔한 보컬 솜씨를 뽑낼 예정이다. 9월 중 발표할 리메이크 음반을 공개하는 김종국은 이번 공연에서 이문세의 ‘기억이란 사랑보다’, 조정현의 ‘슬픈 바다’, 조관우의 ‘다시 내게로 돌아와’, 양희은의 ‘가을 편지’ 등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인기 명곡들을 김종국만의 느낌으로 재 해석해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콘서트의 예매는 9월15일부터 인터파크, 옥션, 예스24를 통해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엠넷미디어)

한경닷컴 bnt뉴스기사제star@bntnews.co.kr

▶ 김구라 “친구야 아직 끝난게 아니다” 신정환에 충고
▶ 동호-동준-성종 '밀크 캬라멜' 결성 '여자보다 더 예뻐!'
▶ 장윤주 “키 작아도 모델로 성공할 수 있다”
▶ 최희진 "악플러들 고소, 사과문 최소 100글자 이상 보내라"
▶ 드라마 ‘하루’ 속 관전 포인트는 무엇?

▶ [추석後이벤트] 14일동안과 함께 명절증후군 날리자!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