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안전한 양악수술, 병원선택에 신중 기해라

2010-10-04 15:37:30

[라이프팀] 흔히 외모상에 콤플렉스를 느낄 정도로 외모의 상황이 심각한 경우, 누구나 외모개선을 위한 방법을 생각한다. 얼굴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턱의 모양이 이상할 경우도 마찬가지다.

남들에 비해 유달리 튀어나온 턱(주걱턱)이나 입(돌출입), 길거나(긴 얼굴), 각진 턱(사각턱)을 가지고 있는 경우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외모콤플렉스로 인한 심리적 위축감으로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가 되기도 한다. 아울러 씹고 삼키는 저작활동도 불편하니 턱의 문제로 인해 이 정도까지 심하다면 턱을 전문으로 교정해주는 병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절실해진다.

이러한 턱의 문제를 교정해주어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방법으로 양악수술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수술후 문제를 해결해줌은 물론 부가적으로 턱선을 작고 갸름해주게 해주어 예뻐지는 효과까지 있다.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양악수술을 받으려면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턱과 치아의 기능적인 측면을 간과하고 섣불리 양악수술에 임하다 보면 부정교합이나 악관절 등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을 받는데 있어서 다음의 점을 유의하여 병원을 선택하도록 조언한다.

▶ '진단에서 수술까지' One- Stop 진료시스템인가?
양악수술은 구강(입안), 악(턱), 안면(얼굴)을 중심으로 하는 구강악안면외과가 전문이다.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턱뼈골절, 주걱턱 등의 턱교정 수술, 돌출입, 사각턱 등의 전문적 진단과 더불어 직접 수술을 설계하고 계획하여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양악수술 전, 후 대부분의 경우가 하게 되는 치아의 부정교합에 대한 교정도 체계적으로 함께 할수 있게 된다.

▶ 최첨단 장비를 통한 정밀진단이 이루어지는가?
돌출입, 주걱턱, 사각턱, 무턱 수술시에는 정확한 사전진단이 필요하다. 사전진단을 분석한 후 개인의 상태에 맞는 최상의 수술법을 찾게 된다. 일반 방사선 촬영은 2차원 평면이라는 한계가 있어 보다 정밀한 진단을 위해서는 3차원 CT 촬영이 필요하다. CT 촬영 후 V-ceph 프로그램으로 수술 후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하게 되면 더욱 정확한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 마취전문의와 마취장비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가?
턱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이다. 전신마취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강외과 수술의 경험이 많은 숙련된 마취과 의사가 상주해야 하며 대학병원급의 마취기계와 장비, 약제들이 필요하며, 응급상황에 대한 대비가 철저히 갖춰진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

▶ 수술 후 집중관리가 가능한가?
집도의는 수술만 집도하고 퇴근하게 되면 수술 후 환자를 위한 관리는 소홀한 병원들이 많다. 양악수술 뒤 중앙치료실에서 집중적인 케어를 받으로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병원이라야 한다.

양악수술은 턱과 치아의 문제로 인한 기능적, 외모적 콤플렉스를 해결해주는 수술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외모 목적만의 수술이 되어서는 안되고 기능적인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화보] 손태영 ‘아이 엄마 맞아?’ 완벽한 S라인 뽐내
[화보] 세븐, 와일드한 시크男 변신 ‘짐승돌 저리가라’
[화보] 성유리의 섹시 카리스마 ‘이런 모습 처음이야’
[화보] 배두나, 빨간 립스틱으로 완벽한 섹스 어필
[화보] 닉쿤, 가을남자로 변신 ‘역시 짐승돌’

▶ 女연예인 '웨이브 스타일' 고수하는 이유?
▶ 연령대별 화장품 고르는 법도 '천차만별'
▶ [★★스타일] 그녀들의 변신은 무죄! 숏컷 女스타 다 모여라~
▶ 장동건-고소영 부부 득남 "산모와 아들 모두 건강"
▶ 고주원 "내 별명은 서강대 원빈" 발언에 "밥맛이네"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