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동안’ 되는 양악수술, 원한다고 받을 수 있는 수술 아니다?

2010-10-17 14:25:17
[라이프팀] ‘양악수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 ‘양악수술’ 열풍의 근원지는 연예인이다. 인기 연예인들의 잇단 양악수술 발표로 수술 전과 후의 모습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고 더욱 멋있고 아름다워진 연예인들의 모습에 열광하게 된 것이다.

양악수술은 그러나 본인이 원한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수술은 아니다. 양악수술 전문의의 진단과 판단으로 수술을 결정짓게 되는 수술인 것이다. 전문가의 말을 들어보자.

"양악수술은 균형이 잡히지 않은 얼굴모양을 V라인으로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놀라운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주걱턱의 경우 아래턱이 전체적으로 짧아지면서 얼굴이 작아지며 전체적으로도 조화가 잘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양악수술의 판단은 의사가 하는 것이므로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아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안전한 수술을 위한 지름길입니다”

국내 양악수술의 전문가인 프로필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의 말이다. 정 원장의 말에 의하면
"양악수술은 결국 전체 얼굴 중 절반 정도를 뒤로 밀어주게 되므로 얼굴이 전반적으로 작아지면서 완벽한 얼굴선을 만들 수 있다. 미용 목적의 양악 수술은 수술 전 교합이 정상일 경우 수술 전 교정이 필요 없으며 치아 발치도 전혀 필요 없다. 수술 준비로 기다려야 하거나 치과 치료를 할 필요도 없는 수술이다”라고 한다.

그러나 양악수술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수술을 원하거나 피상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으로 ‘양악수술’이 잘못 이해되는 경우가 많다.

양악수술은 턱뼈의 위치가 바르지 않아 생길 수 있는 모든 얼굴형을 이상적인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수술이다. 바깥 윤곽만 다듬는 수술에 비해서 그 변화가 크고 다양하며, 뼈 전체가 움직여서 효과를 보기 때문에 피부가 늘어질 염려가 없다는 것 또한 양악수술의 장점이다.

특히 얼굴형을 볼록하게 만들면서 얼굴의 길이를 줄이고 하안면부의 볼륨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양악수술을 한 연예인들의 사진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듯이 양악수술은 ‘동안수술’이 맞다.

양악수술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우선 정확한 수술방법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이 좋다. 양악수술이란 간단하게 표현해서 치아가 포함된 위턱뼈와 아래턱뼈의 위치를 바꾸는 수술이다. 기존에는 아래턱이 크고 강한 느낌의 경우에 사각턱 교정술을 많이 실시했다. 그러나 사각턱 교정술은 얼굴 아래의 폭을 줄이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턱 끝이 앞으로 나온 느낌은 해소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양악수술이 시도되었고 큰 효과를 보게 된 것이다.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교정을 위한 것이라면 양악수술은 분명히 효과가 뛰어난 수술이 맞다. 그러나 연예인들의 변화된 모습만 보고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술인데도 수술을 고집하면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따라서 양악수술은 경험이 풍부한 양악수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화보] 손태영 ‘아이 엄마 맞아?’ 완벽한 S라인 뽐내
[화보] 세븐, 와일드한 시크男 변신 ‘짐승돌 저리가라’
[화보] 성유리의 섹시 카리스마 ‘이런 모습 처음이야’
[화보] 배두나, 빨간 립스틱으로 완벽한 섹스 어필
[화보] 닉쿤, 가을남자로 변신 ‘역시 짐승돌’

▶ 女연예인 '웨이브 스타일' 고수하는 이유?
▶ 연령대별 화장품 고르는 법도 '천차만별'
▶ [★★스타일] 그녀들의 변신은 무죄! 숏컷 女스타 다 모여라~
▶ 장동건-고소영 부부 득남 "산모와 아들 모두 건강"
▶ 고주원 "내 별명은 서강대 원빈" 발언에 "밥맛이네"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