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못생긴 턱? 양악수술로 예쁜 턱 만든다

2010-10-07 18:12:43

[라이프팀] '이왕이면 다홍치마' 라는 속담이 있다. 이 말은 어느 정도는 외모에도 해당된다고 할 수 있다. 외모만 중시되어서도 안되지만, 삶은 살아가고, 대인관계를 맺어가고,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는 어느 정도 자신의 외모도 적잖은 영향을 준다. 자신의 얼굴에 콤플렉스가 없다면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보다 더욱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살 수 있다. 취업을 위한 면접이나 소개팅 등에서도 꼭 예쁘고 잘생긴 얼굴은 아니더라고 이왕이면 자연스럽고 편안한 인상을 선호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얼굴이 주걱턱이나 돌출입, 사각턱, 안면비대칭 등이 두드러져 있다면 외관상 단점이 많이 노출되는 경향이 있다. 주걱턱의 경우는 날카로워 보이거나 강해보이는 인상을, 돌출입의 경우에는 퉁명스러워 보이거나 촌스러워 보이는 인상을, 사각턱은 남성적으로 보이는 등 실제와는 다른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턱문제가 있는 경우 단순히 외관상의 문제뿐만 아니라 씹기, 말하기 등 기능상의 문제도 심각한 경우가 많다.

자연스럽고 갸름한 턱라인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아름답게 해주면서 호감도를 높여준다. 눈, 코, 입이 조금 덜 예쁘더라도 날렵하고 매끈한 V라인의 턱선은 이목구비를 자연스럽게 조화롭게 해준다.

갸름하고 매끈한 턱선을 만들어주기 위한 방법으로 치과의 시술방법인 양악수술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양악수술은 문제가 되는 턱을 이상적으로 교정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양악수술은 문제가 되는 턱의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사각턱일 경우에는 턱뼈를 절제하는 시술법을,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개개인의 턱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턱은 말하거나 음식을 먹는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양악수술을 통하여 턱의 이상으로 인한 기능상의 문제해결과 동시에 심미적으로도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턱뼈 위치를 이상적으로 옮겨주게 되어 미적인 개선은 물론 가장 자연스러운 얼굴 모양으로 변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화보] 아이비, 짐승男들과 섹시 란제리 ‘후끈’
[화보] 백지영, 농염한 표정으로 명품 몸매 과시
[화보] 글래머美人 호란 ‘섹시하거나 귀엽거나!’
[화보] 성유리의 섹시 카리스마 ‘이런 모습 처음이야’
[화보] 탑모델 장윤주, 뇌쇄적인 눈빛 시크녀 등극

▶ 국감 "이효리 노랑머리, 말도 안돼" 한우 모델 부적합 지적!
▶ 新한류스타 박시후, 전화 목소리도 스타? '닥터챔프' 깜짝 출연
▶ 김태현, 성도 바꿨다 '진태현'으로 개명한 사연!
▶ ‘타진요’ 왓비컴즈 신상 정보 유출 위기 '네티즌의 반란'
▶ '테이프 굴욕' 민효린 "카메라앞에 나서기 무섭다" 심경 고백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