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

레인보우 재경 '성형했다고?' 명예훼손한 성형외과에 손해 배상 청구

2010-10-15 14:59:17

[연예팀 / 사진 정준영 기자] 7인조 걸 그룹 레인보우의 김재경이 성형의혹에 대한 억울한 입장을 전했다.

문제가 된 B성형외과는 병원 측 홍보 블로그를 통해 레인보우의 김재경이 마치 성형을 한 것이 사실인 냥 김재경 사진의 무단 도용 및 상업적 홍보의 글들의 게재한 것을 시작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김재경의 성형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미지가 중요한 공인으로서의 이미지타격이 매우 컸으므로 김재경 사진의 무단 도용 및 허위사실을 상업적 홍보용으로 이용한 성형외과 관련 관계자들을 상대로 명예훼손 및 성명권 초상권 침해에 관한 손해 배상 청구를 하기에 이르렀기 때문.

김재경의 소속사인 DSP측은 “B성형외과는 병원 측 홍보 블로그를 통해 김재경의 졸업사진, 데뷔 전 사진들을 무단으로 올리며 김재경이 마치 그 병원에서 성형수술을 한 것처럼 수술내용에 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병원의 상업적 홍보물로 악의적으로 이용한 것은 초상권과 심각한 명예훼손에 위배한 것이 분명하다”고 덧붙였다.

DSP측은 앞으로 확인된 바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함으로 인해 상처받는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처방법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김혜수 동생' 김동희, 아내와 딸 깜짝 공개 "용기있는 고백 멋있다"
▶ 한가인-연정훈, CF 첫 동반 출연 "사랑스런 부부 되도록 노력"
▶ 유지태 "올드보이 촬영기간 중 성관계 안하겠다 선언"
▶ '홀로서기' 전지현, 싸이더스HQ와 결별 1인기획사 설립中!
▶ ‘슈퍼스타K1' 박세미 "NU쥬얼리 출격!" 연습실 사진공개
▶ 백지영, 미공개 화보 공개 '역시 글래머!'
▶ [이벤트] '오르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로 피부의 생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