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MBC 김주하 앵커 분노, '무뇌' 표현에 '법적대응' 트위터-네티즌 논란

2010-10-17 19:28:38

[연예팀] MBC 앵커 김주하가 트위터 상에서 평상시 쓰는 표현을 두고 한 트위터 사용자가 '무뇌'라는 표현을 쓴것에 대해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고 밝혀 때아닌 뜨거운 논쟁을 벌이고 있다.

‘소셜홀릭’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이 트위터 사용자는 10월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나라 트위터에 無腦(무뇌)가 하나 있다"며 "오전엔 '빼꼼', 오후엔 '졸리신 분 손'.... 이걸 몇달째 하고 있는 뻔뻔한 무뇌"라는 글을 올렸다. '빼꼼' '졸리신 분 손'은 김주하 앵커가 자주 쓰는 말이다.

이어 ‘소셜홀릭’은 "트위터는 소통, 정보, 기술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이런 곳에서 자신의 무식함을 재생산, 확산하는 사람이 있네요. '빼꼼'과 '졸리신 분 손'... 이건 트위터를 막 시작한 사람들을 오도하는거죠. 언제까지 하려는지"라며 실명은 거론하지 않았다. 하지만 김주하 앵커가 자주 쓰는 단어들을 거듭 거론하며 지적했다.

이를 본 김주하 앵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빼꼼:::; 졸리신분~ 손~!! 이렇게 여러분과 대화를 시작한다고 제가 무뇌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계십니다"라며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이어 "제가 올리는 글이 맘에 들지 않으시면 가볍게 언팔을 하세요. 여러분께 묻겠습니다. 제가 무뇌입니까?"라며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되묻기도 했다.

김주하 앵커는 "트윗을 하고 계신 변호사님께 부탁 말씀 드립니다. 이번 일 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건전한 트윗문화를 위해 공개적으로 트윗분들과 대응했으면 합니다. 도움주실 변호사님 계시면 저에게 연락처를 알려주세요"라는 글도 남겼다.

김주하 앵커와 ‘소셜홀릭’간에 논쟁이 벌어지자 네티즌들은 “트위터에서 예의있는 표현을 써야한다”, “법정대응은 너무 심하지 않은가”, “무뇌같은 단어를 쓰는것과 악플을 다는것에 차이가 뭐냐”, “이름도 언급하지 않았는데 왜 이런 논쟁을 벌이는지 모르겠다”며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한편 김주하 앵커는 13만8000명의 '팔로워(트위터 친구)'를 가진 최대 트위터리안이며, 소셜홀릭 역시 팔로워 6만에 달하는 파워 트위터리안으로 알려져있다. (사진출처: 김주하 트위터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허각 '하늘을달리다' 완벽무대 연출 최고점수로 결승 진출!
▶ 슈프림팀 이센스, 티아라 소연과 열애 中?
▶ 이승기 '슈퍼스타K 나가면 1등할 것 같은 가수 1위'
▶ '한밤'서 베일벗은 '티벳궁녀' 최나경, 역시 '미친존재감!'
▶ [이벤트] '오르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로 피부의 생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