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올 가을 섹시 웨이브 연출 Tip

2010-10-22 11:40:29

[이진 기자] 가을은 서늘한 바람과 싸늘한 겨울을 앞둔 감성이 극대화 되는 계절이다.

감정 변화에 민감한 여성들은 가을이 되면 내면의 감성을 외형적인 스타일을 통해 변신을 시도하며 이는 이미지 변신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헤어스타일의 변화로 나타난다.

긴 머리의 여성이라면 짧은 커트머리로 과감하게, 앞머리가 없는 여성이라면 앞머리를 잘라 큐트한 느낌으로, 생머리라면 웨이브, 웨이브라면 생머리로 현재 자신의 스타일에서 변화가 가능한 방향으로 연출하는 경향을 보인다.

2010 가을에는 숏컷, 스트레이트, 웨이브 등 다양한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으로 예측된다. 복고가 유행 키워드로 떠오르며 올 가을을 강타할 전망.

글로벌 헤어기기 B2Y관계자와 함께 2010년 가을을 휩쓸 핫한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그 연출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2010 F/W 헤어트렌드는?

올 가을에는 각양각색 다양한 헤어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숏컷, 스트레이트, 웨이브 등 헤어스타일을 총 망라하는 모든 연출법이 강세를 보일 것이다. 숏컷은 보이시한 느낌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묘한 매력의 컷이 유행한다. 숏컷은 이목구비를 강조해 또렷해 보이는 장점이 있으며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하고 싶을 때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이 좋겠다.

복고스타일이 유행함에 따라 스트레이트 헤어가 되돌아올 전망이다. 하지만 올 가을 스트레이트는 모발 끝이 무거운 일자라인으로 연출 되는 것이 특징. 앞머리 없이 곧게 흘러내리는 블랙 컬러의 생머리는 시크하면서도 여성성을 지닌 가을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여성들에게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웨이브 헤어는 올 가을도 여전이 지속될 예정이다. 비슷해 보이는 웨이브 스타일이라도 컬의 크기와 굵기는 유행에 민감하게 변화한다. 올 가을 웨이브 스타일 키워드는 탄력. 이번 시즌 유행할 긴 웨이브 스타일은 흘러내리는 내추럴함 보다는 볼륨감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되는 컬이 관건이다.

▌가을 女子의 필수 조건 '레드컬러+볼륨 웨이브'


뭐니 뭐니 해도 올 가을을 휩쓸 트렌드 컬러는 단연 레드. 레드빛깔의 헤어는 심심한 생머리보다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굵은 웨이브 스타일링과 가장 잘 어울린다.

웨이브를 주면 여성스러운 느낌과 더불어 섹시하면서도 매혹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그렇다면 글로벌 헤어기기 B2Y 관계자에게 간편한 웨이브 스타일링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모발의 끝에만 자연스럽게 연출한 웨이브는 모발 길이의 1/2등분 지점에서 스타일링을 시도하면 된다.

먼저 모발 전체에 전체적으로 에센스를 바른 후 귀를 중심으로 양 옆 머리를 앞쪽 방향으로 나눠준다. 아이론을 온도를 맞춘 후 웨이브를 넣기 전 머리를 가볍게 쓸어내려 머릿결을 정리해 준다.

아이론을 모발 끝부분 10cm위에서부터 머리를 안쪽방향으로 말아 모발의 반 정도까지 감아준 후 머리끝이 뻗치지 않게 정돈시켜준다. 옆머리 세팅이 끝나면 뒷머리도 귀높이 중심으로 나눈 뒤 안쪽, 바깥쪽으로 섞어 말아주면 자연스러운 웨이스가 연출된다.

글로벌 헤어기기 B2Y 관계자는 “과감하게 커트를 시도할 용기가 없다면 다양한 헤어기기를 통해 변신을 꾀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며 “현재 숏컷, 단발머리, 긴 생머리를 가지고 있다면 헤어기기를 활용해 탄력 있는 웨이브를 연출해 올 가을 주목받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해 보도록 하자”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가을철 필수 아이템 '수분 vs 탄력 크림'
▶ 보고 또 봐도 보고 싶은 얼굴, 따로 있다?
▶ 빛나는 피부 美人 여배우들의 세안법은?
▶ [S라인 몸매 백서] 균형잡힌 몸매만드는 TIP - 힙 편
▶ [이벤트] 여드름 피부 '비욘드 영 라인'으로 새롭게 태어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