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스원 임직원 95%가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 최대 참여율 기록!

2010-10-21 17:39:59

[전부경 기자] 전체 에스원 임직원 중 95%의 인원이 아름다운 기부에 동참해, 캠페인 시작 이후 최대 참여율을 기록했다.

에스원(대표 서준희)은 2007년부터 4년째 이 비영리 재단법인인 ‘아름다운 가게’와 연계해 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을 전달, 판매하여 판매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는 ‘아름다운 기부’ 나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5천여 에스원 임직원중 95%의 인원이 기부에 참여해 캠페인 시작 이후 최고의 참여율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에 임직원들이 내놓은 기부물품 외에도 최근 에스원 출동요원들의 근무 복장이 변경되면서 판매 가능한 변경 전 근무복 하의 4천여벌을 회수하여 총 1만8천여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수집된 기부물품은 21일 ‘아름다운 가게’ 서울 서울역점과 안국역점, 경기도 수원 영통점, 전라도 광주 쌍촌점 등 4개 지점에서 판매된다. 수원 영통점을 제외한 3개 지점에서는 에스원 직원들이 직접 팔을 걷어 부치고 판매에 나서 그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이번 ‘아름다운 기부’의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 가게’의 소외아동 정서 지원사업과 사회 복지단체 및 시설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에스원 관계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을 재활용하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에스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아름다운 기부 외에도 청소년 지킴이 활동, 꿈나무 지킴이 활동, 심폐소생술 교육 봉사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회사의 특색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1일 오전 ‘아름다운 가게’는 에스원의 지속적인 기부 캠페인 전개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부에 참여한 에스원 임직원 중 최다 기부자와 팀에게 상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사진제공: 삼성 에스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buridul@bntnews.co.kr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닛산 리프, 日 ‘굿디자인어워드 2010’ 선정
▶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문학 속 배경 여행 가 볼까?
▶ 단풍놀이, 무거운 DSLR 대신 부담 없는 카메라로 즐기자!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