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성스' 유아인, 은행나무 어디지? '촬영 장소 관심집중'

2010-10-22 14:31:36

[조은지 기자]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종영까지 4회 만을 앞두고 있는 KBS 월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극본 김태희, 연출 김원석, 제작 래몽래인)에서 아름다운 청춘 유생들의 열정적이고 풋풋한 성균관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촬영 장소들에 대한 문의가 연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전라남도 영암과 나주, 전주, 문경 등을 배경으로 장기간 지방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은 성균관이 주 배경이 되는 만큼 특히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성균관 스캔들’의 인기와 더불어 22일(오늘) 개막하는 '2010 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 F1'개최지이기도 한 전라남도 영암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성균관 유생들이 정약용(안내상)의 수업을 듣던 명륜당과 대성전으로 나오는 곳의 배경이기도한 전주 향교 역시 최근 관광 명소로 떠올랐다.


선준식 윤희 스파르타 훈련, 대사례를 준비하며 나무 그늘아래 앉아 핑크빛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던 그림 같은 장면과 성균관으로 들어가기 위해 거닐던 길, 재신(유아인)만의 공간인 은행나무 역시 전주향교 안에 자리 잡고 있는 보호수 은행나무로 영상에서 느끼는 것과는 또 다른 고즈넉함과 오랜 정취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이곳은 드라마 방영 이후 평일에도 사진기를 들고 방문한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한편, 연일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며 무서운 뒷심 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KBS 월화 드라마'성균관 스캔들' 17회는 오는 25일 밤 9시55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와이트리미디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화제뉴스 1

'디바' 임정희
육감적 각선미 공개




화제뉴스 2

'여신 몸매' 이채영
볼륨감 넘치네!




화제뉴스 3

황정음 란제리 화보
글래머 몸매 공개




▶ 이태곤 "유지태 패러디 위해 신체포기각서 썼다" 이유는?
▶ 문희준-토니안 사이 정말 안 좋나? 김구라 망언!
▶ 백지영, 디자인+모델 1인2역 란제리 속옷화보 화제
▶ 김구라 "마음과 마음, 하나의 생물…유행어 정체 뭐야?" 장우영 진땀
▶ '앳된 얼굴-풍만한 몸매' 반전걸 이지해, 관능미 철철
▶ '대물' 왕실장의 카리스마! "고현정 잡네" 포스 작렬!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