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소녀시대, 日 오리콘서 亞 여성그룹 최초 위클리 TOP3 기록

2010-10-26 17:55:21

[조은지 기자] 아시아 No.1 걸그룹 소녀시대가 오리콘 역사를 새로 썼다.

소녀시대는 20일 출시한 일본 두 번째 싱글 ‘Gee’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2위에 등극, 이는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여성그룹 사상 최초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TOP3에 오른 신기록이자, 지난 1980년 12월 영국 5인조 여성그룹 놀란스가 위클리 2위를 기록한 이래 약 30년 만에 이뤄낸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해외 여성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최고 판매량으로 위클리 4위를 차지한 첫 싱글 ‘GENIE’의 기록을 스스로 경신했음은 물론, 해외 여성 그룹 사상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최고 순위 등극이라는 기록(놀란스와 동일 기록 보유)도 갖게 되면서, 일본 진출 두 달 만에 오리콘 역사를 새로 쓰는 놀라운 쾌거를 달성, 일본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오리콘은 26일 새벽,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소녀시대 아시아 여성그룹 사상 최초 싱글 TOP3 진입’이라는 제목으로 이 같은 소녀시대의 활약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25일 선공개된 새 미니앨범 타이틀 곡 ‘훗(Hoot)’ 역시 각종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와 검색어 순위를 휩쓸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한일 음악시장을 동시 석권하고 있는 소녀시대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화제뉴스 1

서우 민망패션
노출 어느 정도?




화제뉴스 2

'여신 몸매' 이채영
볼륨감 넘치네!




화제뉴스 3

황정음 란제리 화보
글래머 몸매 공개




▶ 박재범 'JWALKERZ' 파격 등 문신으로 팬 사랑 입증!
▶ 조승우 '연애'가 하고싶다! "군 복무 중 연애 할 뻔했지만 안됐다"
▶ 김가연 '예비 시아버지' 필살애교로 녹였다?
▶ 키 굴육 임창정, 장신 여배우와 포토타임 대략난감?
▶ 박해미 “유재석, 배용준과 닮은 외모” 극찬, 호감표시
▶ '앳된 얼굴-풍만한 몸매' 반전걸 이지해, 관능미 철철
▶ [이벤트] ‘더 바디샵 내츠루 리프트’의 석류의 힘을 직접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