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명동 태엽녀’? BBQ(비비큐)치킨의 ‘홍대 계란녀’ 떠올라

2010-11-02 18:53:45

[이선영 기자] 지난 27일 명동에서는 ‘태엽을 돌려주세요’라는 팻말을 들고 거리의 시민들에게 음료를 나누어 주는 ‘명동 태엽녀’가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지만 이 ‘태엽녀’는 여성의류 쇼핑몰 '모든'과 '가발매니아'의 홍보모델이라는 것이 밝혀져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대중들이 떠올리는 비슷한 전례가 또 다시 언급되고 있다.

그것은 바로 ‘홍대 계란녀’. 이에 네티즌들은 얼마 전 홍대에서 계란을 판매하던 미모의 여성을 떠올리며 그 사건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이 아니냐는 추측이다. ‘홍대 계란녀’는 바로 치킨 프렌차이즈 업체인 ‘BBQ(비비큐)’의 이벤트 홍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었던 것.

BBQ(비비큐)치킨의 ‘비비에그’를 홍보하기 위한 ‘홍대 계란녀’ 전략은 대성공이었다. ‘비비에그’란 BBQ(비비큐)에서 론칭한 신개념 마일리지 몰.

비비에그의 최저가 몰인 ‘디자이어 몰’에서는 국내 최고 품질의 200여 가지 상품을 회원들에게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에그샵’에서는 다양한 생필품을 ‘에그’로 구매할 수 있어 회원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직접적으로 홍보했던 비비에그 론칭 기념 이벤트 역시 마감된 현재까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한 달의 이벤트 기간 동안 에그를 가장 많이 모은 고객에게 경품을 주는 ‘에그 레이스’가 바로 그것. 실시간으로 1위부터 10위까지 확인이 가능해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에 BBQ(비비큐)는 비비에그가 계란녀를 통해 홍보한 에그 레이스가 화제가 된 것에 힘입어 2차 이벤트로 ‘매일매일 대박 행운 경품잔치’와 ‘와글와글 비비에그 소문왕’을 진행해 다시 한 번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매일매일 대박 행운 경품잔치’는 10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일매일 사이트에 개제된 경품에 응모해 해당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며 ‘와글와글 비비에그 소문왕’은 입소문을 내어 그 개수에 따라 상품권과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편 ‘홍대 계란녀’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례를 떠오르게 하는 ‘명동 태엽녀’의 효과는 과연 어느 정도일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자전거생활백서, 픽시 입문의 3단계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닛산 리프, 日 ‘굿디자인어워드 2010’ 선정
▶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문학 속 배경 여행 가 볼까?
▶ 단풍놀이, 무거운 DSLR 대신 부담 없는 카메라로 즐기자!
▶ [이벤트] 더 샘 아덴트 레이디 메이크업룩을 체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