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홍콩남성 '페이스오프', 역사상 가장 놀라운 그 남자의 위장술!

2014-09-19 05:52:34
[김단옥 기자] 기막힌 위장술로 캐나다에 입국하려던 홍콩 남성이 붙잡혀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얼굴에 주름살이 가득한 한 백인 노인이 10월29일(현지시간) 공항 직원의 도움을 받으며 홍콩발 밴쿠버행 에어캐나다 여객기에 몸을 실었다.

하지만 밴쿠버 국제공항에 도착했을 때 이 노인은 사라지고 노인의 짐은 20대 초반으로 보이는 마른 체격의 동양인이 들고 비행기를 내렸다.

공항 직원들을 속이고 가짜 신분으로 캐나다로 몰래 입국하려던 이 홍콩 청년의 기막힌 계획은 비행기에 오를 때 부축을 해줬던 공항 직원의 날카로운 눈썰미로 인해 실패했다.

검버섯과 주름이 가득한 얼굴은 80대 노인이었지만 손이 너무 하얗고 매끈한 것을 수상하게 여겨 직원이 공항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비행기 화장실에서 가면을 벗고 20대 청년으로 변신해 있던 이 남성은 밴쿠버 공항에서 잠복 중이던 경찰에게 붙잡혔다.

그는 “위장을 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을 했지만 가방에서 변장에 쓰인 실리콘 가면이 발견되면서 범행을 인정했다.

밴쿠버 경찰은 “공항 역사상 가장 놀랍고 믿을 수 없는 위장사례”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경찰측은 체포된 남성과 동행한 50대 남성을 수소문하고 있으며 거짓신분으로 입국하려한 범행 의도등은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물만 마셔도 살 찐다'는 생각은 오산?
▶ 전립선에 대한 오해 '커피가 오히려 긍정적'
▶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자동차 고르는 법’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