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신인가수 'JUNU'정규 앨범 1집 발매, 얼짱 여경 출연 덕분에 화제!

2010-11-11 14:53:59

[연예팀]최근 얼짱 여경 김윤서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신인가수 'JUNU' 의 정규 앨범 1집이 10월11일에 발매됐다.

신인가수 'JUNU'는 지난 5월 디지털 싱글 발라드 댄스풍 “밥 먹었어” 를 발표해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신인가수 NEW 가 ‘JUNU(주누)’ 로 이름을 바꾸고 오는 11일 정규 앨범 1집 keep the faith 를 발매했다.

‘JUNU’는 지난 5월 NEW 로 데뷔 '밥 먹었어'를 발표해 방송활동 없이 무려 음원수입만 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대중들에게 실력을 검증 받은바 있다.

‘JUNU’의 첫 정규 1집을 위해 국내 유명 작곡가 ‘김원’ , ‘김민’, ‘이한민’ , ‘이승민’ 작곡가들이 힘을 모았다.

특히 올 겨울 신인가수 ‘JUNU’ 의 감성과 음색이 봄에 나는 봄나물의 향긋함처럼 올 겨울 많은 이들의 귀를 적실 예정이다.


정규 1집 'keep the faith' 곡은 작곡가 ‘김원’이 작사. 작곡을 했다. ‘김원’ 작곡가는 ‘먼데이키즈’. ‘F(x)’, ‘비스트’ 등의 곡을 썼으며 ‘VOS’ “반쪽”, ‘서영은’ “너는 날 녹여” 등을 히트시킨 실력파 작곡가이다.

타이틀 곡 'keep the faith' 곡 초반 harp의 아름다운 선율이 곡의 서정적인 느낌을 살려 오감을 자극하고 후렴 부분이 반전을 꾀하며 grunge 한 리듬이 곡의 분위기를 도발적으로 이끈다. 3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와 ‘JUNU’의 애절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곡에 감성을 움직이는 매력을 느끼게 한다.

grunge 한 리듬으로 반전을 꾀하는 도발적인 후렴구 'keep the faith' 뇌를 마비시킬 정도로 강력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어 곡의 메시지를 극대화 시켜준다. 특히 실력파 랩퍼로 유명한 featuring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껏 높였다.

'그놈뭐야' 는 거미, 세븐, 포맨 등에서 감성적 트랙으로 선보였던 ‘김민’의 작품으로 전통적 4리듬 발라드에 ‘그놈뭐야’ 하는 독특한 포인트 가사와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샘리’가 애잔하게 표현해준 기타 선율이 단연 돋보인다.

특히 파트별 악기의 짜임새 연주는 드라마 겨울연가의 감성적인 선율을 보여줬던 ‘최주영’ 이 편곡해 사람의 마음을 한번 더 훔칠 신인가수 ‘JUNU’ 보이스가 가슴 저미는 감동과 아름다움이 귀에 다가서게 만든다.

국민송 ‘어쩌다가’ 로 유명한 ‘이한민’ 작곡가 쓴 '내 삶은 끝이 났어' 와 '내 삶에 널 묻는다' 는 한번쯤 연인으로 삶을 살아 왔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어 봤을 듯 한 가사가 ‘이한민’ 작곡가의 장점인 감성적 멜로디 라인이 가슴을 메이게 만든다.‘JUNU’의 첫 정규1집 앨범은 intro-outro 까지 총 10트랙으로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담아냈다.

한편 신인가수 'JUNU' 의 정규 앨범 1집은 오는 11일 멜론, 도시락, 다음, 몽키3, 소리바다, Mnet, 벅스 등에서 발매되 인기 몰이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reneevon@bntnews.co.kr

▶전진, 채민서와 열애설? “밥만 먹었다” 공식입장 밝혀
▶카라, '점핑' 日 발매 당일 오리콘차트 5위 국내 차트 1위 韓日 돌풍!
▶허각 "결코 찾아 낼 겁니다. 경찰서에서 만납시다!" 경고!
▶'소시' 수영의 잠꼬대 막말 "네 앞가림이나 잘 해" 서현 상처?
▶에이미 "오병진 '아메리칸 싸이코' 쿨케이 안타까워" 폭탄발언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