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MR 제거 동영상 조작설' 소녀시대, 악의적 편집 VS 본래 실력 네티즌 시끌!

2010-11-14 14:49:29

[연예팀]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MR제거 영상이 조작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인터넷커뮤니티 사이트를 중심으로 소녀시대의 신곡 ‘훗’과 ‘Oh!', '소원을 말해봐’등 음악방송의 MR제거 동영상이 퍼지고 있다.

평소 뛰어난 라이브실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진 소녀시대는 이 영상에서 거친 호흡과 불안한 음정으로 라이브를 소화하고 있어 영상을 접한 네티진들을 당혹스럽게 만들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이 MR제거 영상이 조작된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하고 나서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공개된 영상에서 소녀시대의 라이브는 중간중간 가사 마디가 잘려나간듯 툭툭 끊기기 일쑤였고 동영상 중간에 들리는 ‘헉헉’대는 숨소리도 소녀시대의 목소리가 아니라는 것.

네티즌들은 “MR제거 과정에서 잘려나간 목소리가 너무 많은 것 같다”, “다른 영상과 비교했을때 이 영상에서만 너무 호흡이 거칠다”, “악의적인 의도로 편집된 느낌을 지울 수 없다”라며 반응하고 있다.

한편 MR제거 영상이란 반주소리를 제거하고 보컬부분을 증폭시킨 편집영상으로 반주에 묻혀버릴수 있는 가수의 가창력을 느낄수 있는 영상을 말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시크릿 가든' 첫방 시청률 17.2% 쾌조의 스타트!
▶별 "생애 첫 기습뽀뽀 김동윤 그후론 연락두절!" 폭탄 발언
▶예은이-이루마, 천재 피아니스트들의 가슴 뭉클한 합동연주 선사!
▶소녀시대 mr 제거 조작설 논란! 얼굴가수 입증? VS 악의적 편집!
▶김부선 섹스스캔들 충격폭로…유명 정친인에 유부남 스캔들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