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취업 면접 100% 성공, 직업별 '전략 헤어스타일' 제안!

2010-11-19 15:06:58

[이진 기자] 하반기 취업시즌이 돌아왔다.

취업도 전략이라는 말처럼 짧은 시간 면접관 앞에서 호감을 줄 수 있도록 자신을 어필하는 게 실력만큼 중요하다.

특히 헤어스타일은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무엇보다 많은 영향을 미친다. 직종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은 자신을 한층 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다.

그렇다면 첫 이미지가 자신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는 사회생활에 첫 발은 내딛을 예비 직장인들을 위한 직업별 헤어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금융, 재무 - 이지적인 내추럴 숏컷


금융업계에 종사하는 이들은 복잡하고 정교한 수치를 다루기 때문에 전문가다운 이미지를 어필하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이 전문적인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숏컷 스타일이 안성맞춤. 숏컷 스타일은 시크하면서도 프로패셔널해 보이는 카리스마와 신뢰감을 주는데 도움을 준다.

내추럴한 숏컷 연출을 위해서는 모발에 에센스를 바른 후 모발을 말려준다. 그 후 약 3cm 정도의 모발을 잡아 고정시킨 후 헤어 아이론을 사용해 두피 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 내려준다. 이 때 유닉스 헤어의 고저스 핑크 룩커 오리지널에 장착된 스타일링브러시를 활용하면 머리카락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돕는다. 스타일링 후에는 왁스를 이용해 머리결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도록 한다.

● 마케팅, 디자이너 - 개성적인 내추럴 미디엄 글램룩


톡톡 튀는 창의성과 앞선 트렌드를 필요로 하는 마케팅, 디자인 분야 종사자들에게는 평범함보다 개성적인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도록 하자.

내추럴 미디엄 글램룩은 개성만점에 세련된 이미지를 나타내주며 모발 끝단을 밖으로 뻗치게 컬을 준 헤어스타일로 마케터나 디자이너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미디어 글램룩을 연출 할 때는 앞머리는 가르마 없이 볼륨 있게 연출하고 옆머리는 머리빗으로 헤어 아이론을 활용해 귀 밑 부분만 바깥으로 말아주면 된다. 그 후 헤어로션이나 젤을 이용해 옆머리를 다듬어 마무리하도록 하자.

● 교사 및 서비스직 - 단아한 내추럴 웨이브


밝은 미소로 많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서비스직 종사자들에게는 단아하면서도 호감 가는 인상을 주는 내추럴 웨이브를 추천한다. 특히 내추럴한 러블리룩은 모발 뿌리에서 모발 끝까지 탄력 있는 S컬 형태의 컬로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내추럴한 웨이블 연출 할 때는 머리카락을 3cm너비로 나눈 다음 헤어 아이론에 열이 골고루 전달 될 수 있는 양의 머리카락을 헤어 아이론에 감아 힘 있게 컬을 넣어준다. 이 때 방향을 번갈아 바꾸어가며 머리카락을 말아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스타일링 마지막 단계에 모발의 겉 표면만 고데기의 컬링 부분을 이용해 가닥가닥 마무리해주면 좀 더 포인트 있는 컬과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제공: 유닉스 헤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당당한 눈매 자신감! 아이라인 연출 Tip
▶ 바쁜 차도녀를 위한 출근 준비 뷰티Tip
▶ 올 겨울 男心 사로잡는 하얀 피부 만들기
▶ 매니큐어, 이제 3분 안에 깔끔하게 바른다!
▶ 하지원의 ‘페미닌+보이시’ 헤어스타일링 파헤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