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TV 속 스타들의 겨울 니트 스타일링

2010-11-29 10:47:54

[곽설림 기자] 니트는 남녀노소 가장 많이 찾는 대중적인 아이템이자 소재와 컬러에 따라 여러 스타일을 낼 수 있는 잇 아이템이다.

올 겨울 역시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며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 컬러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브라운관 속 스타들 역시 다양한 스타일의 니트를 애용하고 있다.

깜직 발랄한 매력의 귀여운 스타일부터 사랑스럽고 페미닌함이 물씬 풍기는 니트까지 TV 속 스타들의 다양한 니트 코디법을 알아봤다.

노르딕 패턴으로 깜찍하게!


이번 시즌 가장 눈에 띄는 니트 트렌드는 바로 노르딕 패턴이다. 패턴 자체에서 풍기는 포근하고 따뜻함이 니트의 매력을 배가시키기 때문이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 ‘매리는 외박중’에서 보헤미안 히피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문근영은 롱스커트와 함께 니트 아이템을 매치해 사랑스러운 스타일로 연출하고 있다. 특히 노르딕 패턴이 가미된 레드컬러의 니트 베스트를 데님과 매치해 경쾌하면서 에스닉한 레이어드룩을 완성했다.

KBS ‘청춘 불패’의 구하라와 KBS ‘드라마 스페셜’에 출연한 서지혜 역시 노르딕 패턴이 가미된 롱 카디건 스타일을 선택했다. 하지만 이들은 다른 아이템을 매치해 상반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구하라는 후드 티셔츠와 매치해 캐주얼하고 발랄한 느낌을 서지혜는 긴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시크하면서 감각적인 스타일을 뽐냈다.

최근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 티아라의 멤버 효민 역시 엠넷 ‘엠 카운트다운’ 진행 당시 노르딕 패턴의 니트 원피스로 깜찍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는 튜브탑 디자인으로 소녀다운 감성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가기 물씬 풍겨 연말이나 모임에서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고급스러운 겨울 니트로 멋쟁이 되기!


MBC ‘욕망의 불꽃’에서 영화배우 역할로 다양한 스타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서우 역시 니트 스타일을 선보였다. 서우는 루즈핏 니트 카디건으로 고급스러우면서 포근한 느낌을 연출했다.

극중 서우처럼 원피스나 롱 니트와 매치하면 내추럴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고 패턴 원피스나 빈티지한 티셔츠와 매치하면 에스닉한 레이어드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KBS ‘매리는 외박 중’에서 스타일리시한 연예인 서준역의 김효진 역시 니트 아이템을 연출했다. 김효진은 극중 아이보리 컬러의 꽈배기 리본 장식이 있는 오프숄더 니트를 착용했다.

이는 터틀넥으로 연출이 가능하며 레깅스나 스키니진과 패셔너블하게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 속 김효진처럼 긴 스커트로 레이어드하면 패셔너블하게 코디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고현정 vs 신은경, 같은 '블랙코트' 다른 느낌
▶ 김현중이 보고 또 보는 女 스타일은?
▶ ‘차도녀vs따도녀’ 남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링은?
▶ 겨울 패션 마무리 슈즈, 내 다리에 맞는 부츠 선택법!
▶ ‘매리룩’ 문근영이 보헤미안룩을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