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고정 양악수술, 수술 후 숨 쉬고 먹기 편한 수술?

2010-12-03 19:24:57

[라이프팀] 매년 이 시기가 되면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자신의 얼굴을 업그레이드해 당당한 대학생활을 하고 싶어 한다.최근에는 눈, 코 보다는 자신의 얼굴의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양악수술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양악수술을 하고 2주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겨울방학과 연휴가 있는 겨울이 양악수술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무고정 양악수술이 새로운 양악수술의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양악수술은 수술 후 입을 벌릴 수 없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을 한다. 수술 후 턱 뼈의 아묾과 교합 유지를 위해 2주~5주 악간고정이 필요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입을 벌릴 수 없어서 수술 후 말하고 먹는 것은 물론 숨 쉬는 것조차 불편했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수술직후 에도 입을 벌릴 수 있어서 숨 쉬고 말하는 것에 지장을 주지 않고, 미움이나 죽 같은 가벼운 식사 또한 가능해 최근 양악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약 70-80%의 환자에게 무고정 양악수술이 가능하며,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수술 계획에 따라 진행되어 안전하다. 호흡이 자유롭다는 면에서 기존 양악수술보다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기존 수술보다 회복기간이 빨라져 직장, 학교생활 등의 일상생활의 복귀가 빨라진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겨울에도 '자전거'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