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고정 양악수술, 수술 후 편안하고 안전한 회복기 갖는다

2010-12-03 19:26:55

[라이프팀] 양악수술은 문제가 되는 턱의 모양과 위치를 바로잡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다. 턱은 치아와 연결되어 있어 턱과 치아는 떨어뜨려 생각할 수 없는 바늘과 실과 같은 관계라고도 할 수 있다. 턱부분이 앞으로 튀어나오거나 비대칭이거나 돌출되어 있다면 치아 또한 위, 아래 교합이 맞지 않아 부정교합 등의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전한 양악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양악수술을 받았던 환자들이 가장 힘들었던 점은 수술 후 입을 벌릴 수 없게 위아래치아를 묶어두는 점이다. 턱뼈가 아묾고 교합유지를 위해서 먹고 숨쉬는 불편함을 감수해야만했다.

하지만 이젠 그런 어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무고정양악수술법이 최근각광을 받고 있다. 무고정양악수술이란 악간고정을 하지 않아 호흡이 자유롭고 먹고 말하는데 기존의 수술보다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회복기를 가질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무고정 양악수술은 환자 70-80%적용이 가능하며 철저한 계획과 분석하의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건강과 안전성면에서 뛰어나다. 수술을 하기에 앞서서 경험많은 전문의와의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에 대해서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처진 볼살 UP시키는 마사지 Tip!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겨울에도 '자전거'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