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고정 양악수술, 빠른 회복기로 일상생활 복귀 빠르다

2010-12-16 17:17:17

[라이프팀] 바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외모콤플렉스나 턱의 기능 부족 등의 이유로 양악수술을 결심하고도 더딘 회복 시간 등의 이유로 망설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일분일초가 중요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시간은 곧 황금과도 같은 의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술을 하더라도 최대한 빠르고 안전하게 최선의 결과로 일상생활에 복귀하기를 희망한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 비대칭, 돌출입과 같은 턱뼈에 관련된 거의 모든 증상을 치료하는데, 문제가 되는 턱으로 인해 나타난 여러 증상들, 즉 원활하지 못한 저작기능이라던지, 턱관련질환, 두통, 새어나가는 발음 등의 기능적인 문제와 더불어 갸름한 턱선으로 외모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효과 때문에 최근 양악수술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무고정 양악수술이 바쁜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양악수술은 수술 후 턱의 기능회복과 교합 유지를 위해 2주 정도 입을 벌릴 수 없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을 하는데, 무고정 양악수술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되는 상악과 하악의 위치를 정확하게 이동시켜 고정시킴으로써 악간고정을 하지 않는 방법이다.


악간고정을 하는 기간 동안 입을 자유롭게 벌릴 수 없어 숨 쉬거나 말하고 먹는 활동에 불편함이 따르는데 반해 무고정 양악수술은 보다 편안하고 건강하게 회복기를 보낼 수 있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무고정 양악수술이 적합할 수도 아닐 수도 있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집도의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양악수술 전문병원을 찾아 수술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 그랜저TG, 올해 넘기면 ‘150만원’ 손해
▶ 여자에게 사랑받는 신혼여행지, 그곳으로
▶ 겨울에도 '자전거' 타고 싶은 이들을 위한 지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