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불편함 최소화한 선수술, 무고정 양악수술

2011-01-05 17:46:28

[라이프팀] 양악수술 특유의 효과"로 인해 2011년 신묘년 새해에 들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실제 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전문병원에서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양악수술이 자기에게 맞는 수술인지, 수술을 한다면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해야 할 지 계획을 세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 긴얼굴, 사각턱 등의 경우에 시술하는 것으로, 성형수술처럼 어느 한부위만을 위주로 하는 수술이 아니라 하안(위턱, 아래턱, 치아) 부분의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한부분의 이미지만의 변화가 아니라 코밑에서부터 귀밑, 턱끝에 이르기까지 하안 전체의 얼굴이 바뀌기 때문에 수술 후 외모개선효과가 뛰어나다.

양악수술은 개인의 턱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다. 사각턱일 경우에는 턱뼈를 절제하는 시술법을,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따라서 개개인의 턱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수술 후 회복기간을 고려하여 겨울방학이나 휴가 등을 이용하여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수술 전, 후 치아의 교합을 위해 치아교정은 필수다.

양악수술의 종류로는 선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이 최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선수술은 치아교정 전 양악수술을 먼저 해서 외모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으며, 무고정 양악수술은 2~6주간의 턱뼈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악간고정 없이 수술을 해 회복기간 중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이 없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치과의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과 치아의 교합, 안모의 비율과 구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되는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수술로써 기능적인 문제와 함께 심미적 효과까지 있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선수술, 무고정 양악수술 등 불편함을 최소화한 여러 수술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으므로 개개인 특성의 정밀한 진단과 함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의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T-money’로 연말정산 챙기는 법!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