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무고정 양악수술, 전체 회복기간 짧다

2011-01-10 09:23:22

[라이프팀] 턱의 모양이나 위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턱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기능도 제대로 발휘되지 못한다. 턱은 치아와 연결되어있는 중요한 신체기관으로 주로 말하기, 씹기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기능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외관적으로도 콤플렉스가 커 심적으로, 신체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이처럼 안면비대칭, 돌출입, 주걱턱 등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이 턱의 모양이나 기능에 있어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턱이 튀어나오거나 비뚤어져 외관상 어색해보일 뿐만 아니라 동반되는 부정교합으로 인해 씹기, 삼키기 등의 저작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아 위장장애, 소화불량을 자주 겪고 두통, 턱질환 등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라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될수 있는 한 빨리 정상적인 턱으로 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누구나 양악수술에 앞서서는 많은 고민과 걱정을 하기 마련이다.

이는 양악수술이 위, 아래턱을 대상으로 하는 전신마취의 비교적 큰수술이라는 점과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어 사회생활 등 일상으로의 복귀가 너무 늦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과 조바심 때문이다.

이에 치과 의학에서는 더욱 안전하고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위한 다양한 양악수술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무고정 양악수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고정 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업그레이드된 수술방법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양악수술이 악간고정 때문에 먹고 숨쉬는데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했던 것이 비해, 무고정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을 하지 않아 호흡하고 먹고 말하는데 있어서 자유로워 기존의 수술방법에 비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정을 하지않아 그만큼 회복기간이 짧은 무고정양악수술은 시술병원의 높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필요로 해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무고정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을 하는 기존의 양악수술에 비해 비교적 편안하고 안전하게 임할 수 있는 시술이다. 악간고정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전체 회복기간이 짧고, 먹고 숨쉬는 활동에 있어서도 보다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고정 양악수술은 무엇보다 높은 전문성과 시술경험, 노하우가 필요하므로 병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T-money’로 연말정산 챙기는 법!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